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방문을 환영합니다.
1일동안 안보기
팝업 이미지
오늘 이 창 안띄우기
한국어
Ϲ

회원간 물품거래




롤링배너1번


Bellwether-Roaster_2.png

 




 

「벨위더(Bellwether)」, 연기 배출이 전혀 없는 전기 로스터




지난 4월 블랙워터이슈에서는 전기를 사용하여 로스팅을 진행하는 친환경 스마트 로스터, 벨위더를 소개한 바 있다. [배출가스가 없는 새로운 전기 로스터 "벨위더" 소개 기사 참조]

가을 정식 런칭을 준비 중이라는 예고보다 조금 늦게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듯 하다. 어제 일자로 공개된 제임스 호프만의 A Visit to Bellwether & The Future of Coffee Roasting 영상[아래 영상 참조]에서는 실제 제임스 호프만이 미국을 방문해 벨위더와 함께 컨트리뷰터로 일하게 되었음을 밝힌다.


 

 

약 3-4kg 용량의 로스터기로 가장 큰 특징은 어느 카페에나 벨위더를 설치할 수 있도록 연기가 전혀 나지 않게 설계되었다는 것이다. 또 한가지는 이미 로링 로스터기에서도 볼 수 있는 특징 가운데 하나인 배기열의 재사용이다. 이미 사용된 대류열을 다시 로스팅 열원으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는 이미 로링 로스터기에서 효율적임이 입증되었다. 



 
Bellwether-Roaster-in-CoffeeShop-Walnut-Creek-CA_2.png



벨위더의 다른 특징은 카페에서 로스팅을 진행할 때, 소비자들이 농장에 대한 정보를 그림, 비디오 및 설명을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최종 사용자가 농부와 직접 컨택할 수 있는 iOS 응용 프로그램(옵션)까지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농부에게 커피 판매 금액의 일부를 다시 환원할 수 있는 것도 가능해진다. 

벨위더 스마트 로스터는 현재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정식 런칭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김태호 +

멋지네요... 사용자들의 정확한 리뷰가 궁금해지긴 하지만 우선 농부들에게 판매금의 일부를 다시 환원 할 수 있는 취지도 질 좋은 커피를 더욱 발전 시킬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