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RØST, 노르웨이발 샘플 로스터

2017-06-21  


IMG_6434.jpg




RØST, 노르웨이발 샘플 로스터




최근 소형 샘플 로스터기 브랜드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북유럽발 샘플 로스터기가 등장했다. RØST라 부르는 이 제품은 지난 6월 13일부터 개최된 2017 World Of Coffee 부다페스트에서 Best New Product 기술 부문 상을 수상하였다.

세계적인 바리스타이자 로스터인 팀 윈들보와 함께 기계 공학자인 Sverre Simonsen은 3년간의 개발 끝에 부다페스트 현장에서 샘플 로스터기를 선보이게 되었다. 처음에는 1킬로그램 용량의 로스터기를 개발했지만 이번 현장에서 공개된 제품은 100g 용량이었다.



Rost-Curve.jpg


터치 스크린과 다이얼의 조합으로 설정을 하고, 다이얼을 통해 모든 로스팅 정보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저장해놓은 로스팅 프로파일을 그대로 재현한다.


RØST+SAMPLE+ROASTER+ROESTCOFFEE.jpg

① 프로파일 선택
② 생두 투입구(100g 투입)
③ 로스팅 시작
④ 1차 크랙 등록
⑤ 배출구



기존의 드럼 로스터기와 유동층 로스터기의 장점을 차용하여 균일한 로스팅과 빈 온도의 정밀한 측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자체 클라우드에 기반한 독점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연결된 태블릿 PC에서 각 로스팅 배치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가능케 한다.
RØST+SAMPLE+ROASTER+-+ROESTCOFFEE.png
RØST는 현재 소비자가 5,000유로로 판매되며, 10월에 구매 가능할 듯 하다. 얼리 버드 구매자들에게는 10%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Costa Rica Finca Pie-San'La lia' 그리고 D.T(Developed Time)의 개인적인 고찰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