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8 KBrC 준비를 위한 필수적인 단계 ― 규정 및 규칙 알기

2017-08-10  


IMG_6820.jpg




2018 KBrC 준비를 위한 필수적인 단계 ― 규정 및 규칙 알기




올해 월드 브루어스컵 챔피언십을 위한 준비가 시작되었다. 주최 측인 SCA Korea에 따르면 올해의 경우 예선은 모두 오픈 서비스로 진행된다는 소식이다. 의무 서비스와 오픈 서비스와의 차이(2016 WBrC 규정집 참조)는 아래와 같다. 




의무 서비스
A. 의무 서비스는 브루어스 컵의 두 가지 커피 서비스 중 하나이다.
B. 참가자들은 세 명의 심사위원에게 제공될 각각 따로 추출한 세 잔의 커피를 준비하고 제공하 기  위해 준비 시간 5분과 시연 시간 7분을 갖게 된다.
C. 의무 서비스 참가자는 모두 브루어스 컵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커피,  동일한 그라인더,  동일  한 물, 동일한 컵을 사용해야 한다.  커피는 각 참가자들의 연습 시간 직전에 제공될 것이다.
D. 시연 시간이 시작되면 참가자들은 스테이지 매니저의 지시에 따라 심사위원들에게 제공할 음 료를 준비하게 된다.
E. 음료는 월드 브루어스 컵 심사 규정에 의거하여 감각 평가로만 이루어진다. (관련 섹션 참조)
F. 의무 서비스에서 시각적, 언어적, 감각적 정보는 평가되지 않으며,  그러한 정보는 제공되어서 는  안 된다.

오픈 서비스
A. 오픈 서비스는 브루어스 컵 두 가지 커피 서비스 중 하나이다.
B. 참가자들은 세 명의 심사위원에게 제공될 각각 따로 추출한 세 잔의 커피를 설명, 준비, 제공하기 위해 준비 시간 5분과 시연 시간 10분을 갖게 된다.
C. 참가자들은 결승전에서 그들이 준비한 원두를 사용하고, 커피에 대한 경험을 도울 수 있는 설 명과 함께 음료를 제공할 수 있다.
D. 참가자들은 월드 브루어스 컵 심사 규정에 의거하여 감각 평가와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받게 된다. (관련 섹션 참조)



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바와 같이 오픈 서비스는 오롯이 준비한 커피의 품질에 따라 평가될 수밖에 없는 경기이다. 따라서 올해 브루어스컵 대회 예선전은 세계 대회 무대에서처럼 게이샤 품종의 커피 일색인 대회가 되지 않을지 한편으로 우려되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지난 2017 World Brewers Cup Championship 결선에서 보석 같은 우간다 커피를 선보였던 Michael Manhart(사진)와 같은 선수가 등장하지 않을지 기대해 본다.



2017 World Brewers Cup News


161679.png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GeuncheolRyanYu

2017-08-19 21:19  #271393

16년도 룰과 18년도 룰이 변동사항 없이 아직 동일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