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홍수와 산사태로 휩쓸린 르완다 커피 농업 및 지역 사회를 위한 구호 활동

2020-07-01  



홍수와 산사태로 휩쓸린 르완다 커피 농업  지역 사회를 위한 구호 활동


지역 사회의 구호  재건을 돕기위한 GoFundMe 캠페인에 도움 주실 소비자들과 후원자들이 필요합니다



5월 초 대부분의 국제 언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심을 기울이는 동안, 동 아프리카 전역의 많은 커피 재배 농가는 장마, 갑작스런 홍수 및 산사태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번 해에 유난히 심각한 동아프리카의 장마는, 특히 르완다에서는 이미 수백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이런 지속적인 우기는 커피 농사를 짓기 위해 꼭 필요한 토지, 농작물 및 인프라의 손실로 이어졌고, 이미 많은 것을 잃은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했습니다.


이번 재해는 르완다 전 지역 중에서도, 르완다 북부에 위치한 냐비후 지역에 가장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냐비후는 커피 마니아들이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만한 샤리아와 번가 커피의 생산지로 유명한데, 안타깝게도 이번 홍수는 벌써 28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냐비후 사람들은 최소 325채의 집, 가축, 커피 나무를 포함한 여러 작물들을 잃었고, 36개의 강의실, 12개의 교회, 의료 센터, 번가 시장, 전기 및 수도 공급 시설을 포함한 주요 생활 시설 또한 파괴되었습니다.


image1.jpg


샤리아 커피 생산 관리자 중 한명인 에바리스테 하구미마나 씨는 “이번 홍수와 산사태는 우리 생애 최악의 사건이었습니다. 이미 28명이 목숨을 잃었고, 냐비후에 살고 있는 거의 모든 사람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집, 도로, 다리, 농작물 및 동물들이 모두 부서지고 없어지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커피 생산 관리자들은 현재까지 약 200여 커피 농가를 방문하여 이번 자연 재해의 피해 규모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들이 직접적으로 입은 피해만 약 미화 132,000 달러 (한화 약 1억 6천만원) 이며, 이는 지역 평균 소득이 연간 미화 $700 (한화 약 85만원) 미만인 것을 고려했을 때, 아주 심각한 수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심각한 피해를 입은 르완다 시민들을 돕기 위해 Raw Material과 Muraho Trading 기업은 GoFundMe라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Raw Material의 매트 그레이리 씨는 “정부가 주요 인프라를 복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주민들 개개인 모두에게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한계가 있기에 추가적인 도움이 꼭 필요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냐비후의 커피 농가에 대한 지원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지역의 커피 농가들은 평균적으로 가구 소득의 65%를 커피 생산 과정에서 얻는데, 이 수치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이미 줄어든 소득인 것을 생각하면, 냐비후 지역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커피 농업에 의존해 살아가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모금 된 모든 후원 금액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사용됩니다. 먼저 의식주를 포함한 필수품의 지원으로 시작하여, 피해 농가의 농작물 및 가축 재건과 복구를 도울 것이며 마지막으로 남은 후원금은 앞으로 또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자연 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인프라 건설에 쓰일 예정입니다.


그레이리씨는 “적은 금액이라도 냐비후 지역의 가족들을 도울 수 있을뿐만 아니라 미래 자연 재해의 주기를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인프라를 건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 바로 후원을 원하신다면 GoFundMe 링크에서 자세한 사항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자연 재해로 인해 피폐해진 르완다 지역의 사진은  , 그리고 지금까지의 손실원장은 여기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회사는?

Raw Material은 전 세계 커피 농가 및 지역 사회의 발전에 중점을 둔 사회적 기업입니다. 이 기업에서 창출하는 모든 수익은 커피 농가에 대한 투자 혹은 커피 구매를 통해 생산자들에게 직접 전달됩니다. Raw Material은 소규모 농가 및 전 세계 소비자들과 협력하여 커피 품질, 수확량 및 지역 사회를 향상시키면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격으로 거래를 촉진합니다. 


https://www.rawmaterial.coffee


Muraho는 르완다가 고향인 과담과 칼틱 안발라간이 공동으로 설립한 커피 생산 회사입니다. Muraho는 현재 샤이라 커피 생산지를 포함한 4개의 커피 생산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2017년 분가와 협동 조약을 맺는 등 르완다에 위치한 다양한 커피 농가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Muraho는 커피를 통해 르완다인들의 복지를 지원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현지 및 전 세계 파트너와 끊임없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http://murahotrading.com/ 

Rwanda specialty coffee producer. Hobe Hobe Hobe !


Raw Material과 Muraho는 자금이 가장 필요한 곳으로 전달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방 정부의 샤이라 지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르완다 커피 농업 및 지역 사회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매트 그레이리씨의 이메일 matt@rawmaterial.coffee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 구호 활동에 대해 더 많은 정보 및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나인브로스커피 및 Raw Material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Translate by Chris Kim 

나인브로스커피 

010-7513-5912


관련 기사 링크


UPDATE: PHASE 1 FULLY FUNDED!Currently, we are delivering emergency food, clothin...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JJangbird

2020-07-01 11:23  #1284580

안타깝네요...하루 빨리 피해가 회복되길 바랍니다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7-04 06:06  #1286850

정말 안타깝네요. 빨리 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합니다.

profile

허쌤

2020-07-14 22:45  #1295428

더이상 피해가 없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