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캐나다를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49th Parallel 커피 국내 공식 런칭

2020-07-08  






캐나다를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49th Parallel 커피 국내 공식 런칭



북미의 최고의 커피 로스터를 떠올리면 우리는 흔히 미국내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을 떠올린다. 하지만 미국 못지 않게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 있어서 강세를 보이는 나라는 사실 캐나다이다. 캐나다는 미국 못지 않게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협회에서 주관하는 World Coffee Events의 결선에서 자주 등장한 나라이며, 최근 많이 언급되고 있는 "커피를 위한 물"과 관련해서도 커피 필드에 많은 영감을 준 나라이기도 하다.





캐나다의 스페셜티 커피 씬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로스터를 꼽는다면 49th Parallel 커피 로스터스가 아닐까 한다. 국내에서는 이미 2010년대 초부터 소개된 바 있으며, 서울의 모 카페에서는 49th의 Old School 블렌드를 항공 배송으로 공수하여 서브했던 이력이 있기도 하다. 국내 대다수의 커피 애호가들이 아직 스페셜티라는 용어 자체가 낯선 시절부터 사랑받던 로스터리 가운데 하나가 49th Parallel 커피이다.

따라서 (주)코디아(대표 : 안정필)에서 캐나다 벤쿠버를 대표하는 49th를 공식 수입하게 된 것은 국내 커피 애호가들에게 있어서도 반가운 소식이다. 49th 페레럴 커피의 공식 수입을 통해 어떤 이들에게는 향수를 어떤 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임에 틀림 없다.




공식 수입사인 (주)코디아에서는 오늘 런칭 행사를 통해 국내에서는 직구로 밖에 만날 수 없었던 49th 페레럴 커피의 원두를 국내에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주)코디아에서는 그동안 만나기 어려웠던 여러 해외 유명 로스터리들을 발굴하여 소개할 뜻도 밝혔다. 첫 로스터리로 49th 페레럴 커피를 선택한 이유는 위에 이미 언급한 것처럼 스페셜티 커피 씬에 있어서 꽤 의미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이며, 세계 커피 주요 도시 가운데 벤쿠버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번 런칭에서는 49th 페레럴 커피 가운데 국내 커피 애호가들의 입 맛에 가장 적합한 두 가지 종류의 원두를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피니쉬가 클린하지만 탄탄한 바디와 스모키하고 스파이시한 뉘앙스를 느낄 수 있는 프렌치 로스트와 주로 에스프레소와 에스프레소 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에픽 에스프레소 블렌드이다. 에픽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블랙워터이슈의 49th PARALLEL COFFEE ROASTERS PERU - EPIC ESPRESSO by Bean Profiler 기고문을 통해 미리 글로 만나볼 수 있다. 

그 동안 다양한 해외 원두가 국내에 소개되면서 많은 커피 애호가들은 해외의 스페셜티 커피 씬을 직접 홈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때문에 이제 더 이상 해외 원두의 런칭이 낯선 일은 아니지만 북미의 스페셜티 커피 필드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캐나다의 로스터이기에 더욱 반가운 느낌이다. 

공식 런칭은 7월 8일 오늘 (주)코디아의 공식 쇼핑몰 PRESSO(프레소)를 통해 마련된다. 49th 페레럴의 입점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 링크

https://presso.co.kr/_wg/promotion/49th_coffee_bean.html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블루커피

2020-07-08 11:54  #1290118

아띠지아노 오랜만에 떠올리는 이름입니다☺

profile

구지사키소

2020-07-08 13:39  #1290242

카페세도나에서 먼저 하던거 아닌가요?! 

profile

Conatus

2020-07-10 02:06  #1291758

공식 판매가가 340g에 48,000원이네요. 200g에 28,235원으로 거의 COE 랭커 수준의 가격대인데, 과연 가격에 걸맞는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