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세계 특허를 취득한 획기적인 진공 원두 컨테이너, 안콤 턴앤실(Turn and Seal)

2021-09-14  




세계 특허를 취득한 획기적인 진공 원두 컨테이너, 안콤 턴앤실(Turn and Seal)


블랙워터이슈의 여러 기사들에서 이미 소개한 것처럼 로스팅된 이후 커피는 산소와 접촉하여 점차 향미를 잃어간다. 때문에 로스터들은 저마다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고가의 스페셜티 커피의 경우 동결하여 보관하는 방식도 사용하는데, 실제 홈카페를 사용하는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워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안콤의 턴앤실은 다른 밀폐 용기와는 다르게, 뚜껑 손잡이만 돌려주면 용기 안의 모든 공기압이 빠져 완벽한 진공 상태로 만들어 준다. 이는 특허 받은 진공 펌프 기술로 인해 가능한데, 손잡이를 회전할 때마다 용기 내부의 산소를 빨아들여 배출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시간이 지나 더 지속된 진공 상태를 원하는 경우 손잡이를 다시 몇 번 돌려주는 것만으로 오랜 기간 진공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공기와 수분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완벽 차단하기 때문에 내용물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는 고품질의 차나 커피를 집에서 보다 완벽히 보관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공식 수입원 : (주)두리 트레이딩


 턴앤실 둘러 보기

간편한 사용법으로 맛과 신선도를 지켜주는 진공 컨테이너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미떼

2021-09-15 17:16  #1656422

진공이 되면 안에 압력이 낮아져서 다른 향미 변화도 있지 않을까요?

profile

CRCEYE

2021-09-16 16:36  #1657472

진공상태로 만든다고해도 사실상 용기 내부의 기체만 제거하는것이니 산화를 늦추는 것 말고는 다른 기능은 기대하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용량이 괜찮은편이고, 정리하기 용이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원두의 품질유지가 목적이라면 기존에 비슷한 보관용기를 가지고 계신분에게 메리트가 있을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