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오메가(Omega), 지난 2021 호스트 밀라노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메져의 핸드 그라인더

2021-11-29  



오메가(Omega), 지난 2021 호스트 밀라노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메져의 핸드 그라인더


팬데믹이 우리에게 미친 영향 가운데 하나는 홈을 중심으로 한 커피 문화를 급속도로 변화시킨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홈카페를 마련하여 집에서 커피를 즐기기 시작했고, 에스프레소까지 추출하는 인구가 점차 늘고 있다. 이와 같은 변화에 발맞추어 많은 제조사들에서는 홈카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최근 블랙워터이슈에서 언급한 바 있는 하이엔드 1그룹 머신 시장의 확대 역시 이와 같은 흐름의 한 부면이라고 볼 수 있다. [위 기사 참고] 또 한가지 변화는 고품질의 분쇄 결과물을 얻기 위해 홈 그라인더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 많은 커피 추출과 관련된 상식이 일반화되면서 그라인더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인구가 많이지고 있으며, 이에 제조사들 역시 고품질의 분쇄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면서 가정에 부담이 되지 않는 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져(Mazzer)라는 브랜드는 7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그라인더 브랜드이지만 변화에 있어서 늘 발빠른 대응을 보이고 있진 않다. 하지만 오랜 역사를 가진 그라인더 브랜드에서도 점차 트렌드에 걸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모습은 소비자들의 필요가 변화하고 있다는 확신을 갖게 한다. 

따라서 오메가라는 핸드 그라인더의 출시는 홈카페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오메가 그라인더는 상업용 그라인더를 전문적으로 제조한 이탈리아의 제조사답게 강철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단단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블랙워터이슈 독자들이 궁금할 만한 내용은 분쇄 품질을 결정하는 버와 분쇄 조절과 관련된 내용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버의 경우 기존의 상업용 그라인더에는 없던 오메가 전용 47mm 원추형(Conical) 버를 제작하여 상업용 그라인더와의 차이를 두었다.(이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분쇄 입자 크기의 경우 스텝 방식으로 각 단계마다 버와 버 사이의 간격이 1/30mm의 조절이 이뤄진다. 담을 수 있는 원두의 최대 용량은 42g이다. 

이와 관련하여 메져의 마케팅 매니저인 크리스티나 스칼파는 "오메가는 우리가 생산하는 최초의 가정용 그라인더이지만 마지막이 되진 않을 거이다. 우리는 상업용 커피 그라인더와 버를 설계 및 제조하는 노하우를 적용하여 가정용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임"을 밝혔다. 국내 발매 미정. 


 관련기사 보기

타공형 드럼을 가진 번스(BURNS) 로스터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olive731

2022-01-21 11:39  #1763534

한 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