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터클(Stircle), 일회용 스틱을 사용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컵 회전기

2022-05-25  




스터클(Stircle), 일회용 스틱을 사용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컵 회전기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관련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환경부, 프랜차이즈 대상 1회용컵 보증금제 12월 1일까지 유예 결정기사에서 언급된 것처럼 국내에서도 같은 취지의 시도들에 대한 사회적 합의 역시 진행 중이다. 이처럼 친환경 문제는 요식업계에서 특히 카페와 관련이 깊다. 최근 미국의 스캇 아몬이 개발한 스터클(Stircle)은 나무, 플라스틱 재질의 스틱 및 빨대의 필요성을 줄이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커피 바에 설치된 스터클. 컵을 위에 놓으면 메뉴의 재료들이 섞이게 도와준다.


이 제품은 스틱을 사용하지 않게 함으로 친환경적이며, 음료에 스틱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더 위생적이기도 하다. 이 제품은 메뉴가 흘러 넘치지 않는 적정한 RPM(회전 속도)을 찾았으며,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작동 방식은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왼쪽 방향과 오른쪽 방향으로 천천히 회전 시켜준다. 국내 출시 미정.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공명이형

2022-05-27 00:58  #1877528

오 한번 사서 쓰고싶네요

profile

브라질사랑

2022-05-27 21:44  #1878595

밑에 소형모터같은데 달려있나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