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라운지(익명)

  

안녕하세요

커피를 배운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취미 삼아 시작한 카페가 제 마음 속에서 많이 커져 과감하게 투자하여 대형카페는 아니지만 중형정도의 매장을 계약하고 현재 디자인 작업중입니다!

원래는 수원에서 작은 카페를 차려, 배달 전용카페로 창업하려 하였으나 아무래도 제가 본업으로 인해 신경쓰지 못하다보니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되어 수원에서 얻은 인연들을 바탕으로 연남동에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이너스도 많이 보았고, 심적 신적으로도 많이 힘들지만제 곁에 계시는 팀원분들 덕에 큰 금액도 투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확장하고는 있지만.. 사실 걱정이 많습니다 ㅜㅜ (본래 하던 사업은 따로 있으나, 현재 카페가 본업일정도로 집중중입니다.) 커피 업계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1. 다른 카페 사장님들은 인적관리를 어떻게 하시는지? 에 대해 먼저 궁금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커피나 디저트에 대해 저희 바리스타님들(파티셰님)보단 무지하다 생각하여 제 취향과 견해만 말씀드리고 대부분은 수용하는 편이고 , 사업체의 수익보단 일단 조언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도 공부를 다시 할 계획입니다.. ㅜㅜ 제가 뭐라도 더 알아야 대화가 잘되어서 바리스타님들도 답답하시지 않으시겠죠)

이런 사장이지만 잘 따라와주시는 팀원분들께는 감사한 마음이지만 제가 어떻게 해야 더욱 이 카페에 대해 열의가 생기시고 같이 으ㅆㅑ으쌰할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오픈 멤버 분들 연봉은 당연히 지금 구인중인 일반 팀원분들 보다 훨 높습니다) 사실 같이 으쌰으쌰해서 하다보면 뭐든 못할까 싶어서요!

2. 현재 초도 물량 등 지출 부분들은 상당히 러프하게 잡아서 준비하고 있는데, 상권에 대한 기대 매출은 보통 어떻게 판단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주변 카페에 가서 물어볼수도 없고 ㅜㅜ 제가 대충 계산은 하지만 부족하더라구요..

3. 현재 저희 브랜드는 제 반려동물과 관련된 브랜딩이 진행되고 있고, 이 부분들을 인테리어나 여러가지 부분들에서 녹아내려 하고있는데 혹시 브랜딩하실때의 팁 같은게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의견 한마디 한마디 감사히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profile

익명0178X호

2022-06-29 10:23  #1909032

같이 일할 인원들을 먼저 뽑으셨으면 그 인건비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수있는 자리로 가셔야겠죠. 일반적으로는 인건비를 미니멈으로잡고 인력이 부족하면 채우는 식인데, 그 반대로 가셨으면 일단 상권자체가 좋은쪽으로 가셨어야할거 같은데.. 


하루 100잔 못파는카페들도 수두룩하지만 그런카페들이 유지할수있는 이유는 인건비를 사장이 충당하기 때문이죠.   근방 예상매출은 캐시노트에 유료권결제하면 근방이랑 같은구 평균매출은 나왔던거 같아요. 지금이용하진않아 확실하진 않습니다.

건승하시길!

연봉 2600 1 NEW UPDATED
커린이에게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1 NEW UPDATED
블루보틀 2차 화상면접 보신분 계실까용? NEW
ㄷㅊㅇㅇㅈ 어떤가요 10 NEW UPDATED
젤라또 추천 부탁드립니다!!
커피머신 엔지니어 계실까요? 5
종이컵 주문제작 업체 2
Ast 조언 3
Ek43 1
ㅋㅍㅎㅇ 근무해보신분? 9 UPDATED
커피용품 세척 어떻게 하세요? 4
커피에서 말하는 에센스가 2
블루보틀 판교 연락 2
10%커피 6
예비군 훈련 9
호주 워홀 8
컵에 로고 박아주는 업체가 있나요? 2
블루보틀 면접 문의 2
ㅇㅇ 2 LOCKED
커피 머신 추천 부탁드립니다 14
프x츠 합격여부
원두 이름에 에이미는 뭔가요 ㅜㅜ 8
커피머신 랩핑 업체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