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KRUVE EQ 글라스웨어, 최상의 커피 경험을 위해 탄생한 커피 글라스웨어

2018-11-26  


 
 

 

 

KRUVE EQ 글라스웨어, 최상의 커피 경험을 위해 탄생한 커피 글라스웨어





분쇄한 커피의 입자 크기에 따라 미세한 입자들을 분류해주는 툴인 SIEVE 툴을 개발한 크루브社에서 커피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EQ 글라스웨어를 출시했다. EQ라는 단어는 흔히 이퀄라이저의 약자로 스피커 관련 용어이다.




KRUVE_EQ_glassware_indiegogo.jpeg

 


스피커가 고음역대에서 저음역대까지 균형잡힌 소리를 들려주어야 훌륭한 스피커로 평가받는 것처럼 커피의 다양한 플레이버를 밸런스있게 표현할 수있는 커피 서브 컨테이너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제품 구성은 EXCITE, INSPIRE 컵과 EVOKE 카라페로 구성되어 있다.



 
t26rugs8nzysndtwyth0.jpg

 


크루브 EQ 글라스웨어는 커피의 플레이버와 컵의 페어링에 초점을 맞추었다. 초콜릿, 너티의 뉘앙스가 주요 플레이버인 다크 로스트의 경우 립부분과 공기와 닿는 표면적이 넓은 EXCITE를 추천하며, 과일 계열의 플레이버와 산미가 주요 플레이버인 라이트 로스트의 경우 아로마에 초점을 맞추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립부분이 좁고, 보울 부분이 긴 INSPIRE를 추천한다.



 
k2x9bhbtsc7yl8m8qrae.jpg

 

또 한가지 특징은 하이 틸트 방식을 적용하여, 컵 내부에 코가 가까이 닿도록 설계함으로써 향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로써 커피의 아름다운 아로마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아랫 부분은 더블 월 구조를, 윗 부분은 싱글 월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손이 닿는 부분의 체온이 커피의 온도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윗 부분에서는 입술에서부터 커피의 온도를 적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다.



 
rpsqx9rw5czfooiqbkhw.png

 

Evoke_GIF_V3.gif
 

 

이보크 카라페의 경우 에어로프레스부터 여과식 드리퍼의 모든 종류가 호환되도록 립 부분을 설계함으로 모든 브루잉 툴들과 호환되며, 더블 월 구조로 추출된 커피의 온도를 잘 유지시켜준다. 현재 크루브 社에서는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을 모집하고 있으며, 조만간 국내(㈜두리트레이딩)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인디고고에서 보기
 

 

▼ 관련 기사 보기
국내외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40여 개가 입점한 커피 편집샵

 
제보 :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