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톤 터치 02(Tone Touch 02), 푸어 오버와 배치 브루를 동시에

2019-09-18  


All images courtesy of Tone Kaffeemaschinen.




톤 터치 02(Tone Touch 02), 푸어 오버와 배치 브루를 동시에



스위스의 배치 브루어 제조 업체인  Tone Kaffeemaschinen AG 에서 새로운 형태의 배치 브루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Touch 02라 불리는 모델로 지난 2019 월드 오브 커피 베를린에서 이미 선보인 바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기존 배치 브루어에 푸어 오버(Pour Over)식 커피를 가능케 하는 헤드가 측면에 설치되어 있다는 것이다. 측면에 위치한 이 스프레이 헤드(spray head)는 각각 독립적인 추출 프로파일을 설계할 수 있다고 한다. 





2020년에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일 이 제품은 전기 엔지니어인 Martin Gwiazda, 산업 디자이너인 Thomas Liebe, 바리스타 챔피언 및 SCA 트레이너인 Gordon Howell 및 Tone Kaffeemaschinen의 CEO인 Holger Welz이 함께 만든 창의적인 제품이다. 

또한 터치 02 모델은 뜨거운 온도의 커피 뿐 아니라 아이스 커피와 티도 가능하게 한다. 전면에 위치한 터치 패널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배치 브루어에 사용되는 추출 헤드의 경우 6리터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측면에 위치한 푸어오버용 브루어는 최대 2리터를 추출할 수 있다고 한다. 

차가운 음료의 경우에는 디스펜서에 직접 얼음을 넣거나 온수를 빠르게 냉각시키는 아이스 키트가 내장되어 있어 음료가 희석을 통해 풍미를 잃지 않게 한다. 이는 고품질의 아이스 음료를 빠르게 서브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Tone-Touch02_sidearm2.jpg



배치 브루어와 브루잉 머신을 함께 고려 중인 오너라면 이 제품을 내년까지 더 기다려야 한다. 국내 수입 미정이며, 오는 2019 호스트 밀라노에서 다시 한번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Trend】 배치 브루 커피로의 회귀가 의미하는 것은?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