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라운지(익명)
안녕하세요!
부모님 카페에서 잠깐씩 도와주다가 커피에 대해 공부를 제대로 해보고 싶어서 스페셜티및 로스터리 카페에 취직을 해볼려고 합니다.
혹시 자소서는 어떤 부분을 위주로 작성해야 할 지 여유가 되시면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테라로사에서 근무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PREVIOUS
테라로사 불합격NEXT
꼭 한 번 봐주세요.감사합니다.! ㅎㅎㅎ
위에 분 말씀도 공감합니다. 추가로 저는 카페는 일을 하러 가는곳이지 무언가를 배우기 위한곳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어떤 공부를 어떻게 했는지 앞으로 어떤식으로 커피를 할 것인지 본인의 자세에 대해 서술하시는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현재로써 경험하신 느낌들 예를 들면 어느 카페에 갔을때 어떤 커피를 마셨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음료가 어떻게 느껴졌고 내가 이 부분에대해선 어떻게 생각을 했으며 어떻게 변경했을때 어떤 가치가 생기는지에 대해도 생각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공간에 대한 이해도나 본인의 성실함과 꾸준함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경험을 토대로 된 내용을 서술하시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일을 배우러 간다는 생각으로 가세요. 커피는 각자 공부하는 겁니다ㅎㅎ
다양한 커피를 접할 수 있는 곳인지를 구분하셔서 지원하세요.
로스터리도 다 똑같지 않아요. 커머셜~프리미엄만 돌려가며 주구장창 다루는지...
시즌마다 새로운 스페셜티를 꾸준하게 소개하는지도 체크해보세요.
그런 의미에서 테라로사는 좋은 곳인것 같은데 듣기엔 일하는 분위기가 군대식이라는 소리도 들었던것 같아요.
아직 젊으시면 지원하셔서 여기저기 다 경험해보세요...ㅎㅎ 분명 본인에게 적합한 곳을 찾으실거에요.
좋은 말씀감사합니다.! 역시나 일따로 공부따로는 맞다는 생각이 강해지네요.!
위에 댓글 달아주신 분들이 너무 좋은 얘기를 많이 해주셨네요.
그리고 사람 사는 곳 다 똑같습니다 ㅎㅎ,
매장에 좋은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고- 이상한 사람 있을 수도 있고,
나랑 잘 맞을 수도 안 맞을 수도 있는거죠!
겁내지 마시고 용기있게 도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항상 첫걸음이 어려웠는데 잘 내 딛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입 레벨로 입사지원 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을 소개하는건 별 효과 없을것 같고요. 성실함이나 커피외에 카페운영에 도움 될만한 역량을 소개하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