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TONE Touch 03 브루어, 미니멀한 커피 바를 위한 오토 브루잉 머신

2021-09-17  



TONE Touch 03 브루어, 미니멀한 커피 바를 위한 오토 브루잉 머신


지난 2019년 Touch 02 모델로 브루잉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TONE에서 Touch 03 모델을 올해 초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푸어오버 혹은 케멕스와 같은 매뉴얼 브루잉 커피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로 한 번에 최대 2리터까지 추출을 진행할 수 있다. 



Touch 03 모델은 기존의 02 모델과 다르게 커피 바의 위아래 공간을 최소화하면서 보일러 없이 필요한 물을 가열하는 기술을 선보인다.(때문에 03 모델을 Tankless Brewer라 부르기도 한다.) 이 기술을 통해 단 몇 초 만에 상온의 물을 추출 가능한 온도 수준으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에너지 효율과도 관련이 되는데, 기존의 브루잉 머신들이 차용하는 보일러 방식의 경우 보일러 내부의 수온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소비해야 했다. 하지만 03 모델의 경우에는 전원을 켜고 2초 이내에 추출수를 95도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변수들을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다. 수온, 유속, 유량 펄스, 총 추출 시간, 총 추출 시간, 난류 등을 제어하여 무제한의 추출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각 프로파일 당 뜸들이기, 난류 등의 정보 역시 포함되며, 태블릿을 사용하여 다양한 변수들을 조정할 수 있다. 

배치 사이즈의 경우 250ml에서 최대 2리터까지 추출이 가능하며, 유속은 초당 1그램에서 8그램으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올해 초에 다양한 전시회들을 통해 세계 각국에 소개될 예정이었던 TONE Touch 03 모델은 향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TONE KOREA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All images courtesy of Tone Kaffeemaschinen.톤 터치 02(Tone Touch 02), 푸어 오버와 배치 브루...
| 2019.09.18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