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카페

  

웹사이트 https://www.instagram.com/razes_coffee/
위치 광주광역시 서구 풍금로5 1층 카페라제스
설립 2012년 03월
최고책임자 박현만
헤드 바리스타 봉설빈
소속 바리스타 김호종
김유림
김영은
에스프레소 머신 산레모 오페라 V2
커피 그라인더 미토스원, 안핌sp2,ek43
기타 장비 스트롱홀드 S7 PRO

안녕하세요. 전남 광주 풍암동 커피맛집으로 불리우며 7년째 운영되고 있는 카페라제스입니다.

처음엔 그저 평벙한 카페중 한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4년전부터 커피에 대한 꾸준한 노력과 공부, 연구를 통해 조금씩 조금씩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지금은 자체 로스팅도 하고, 아르바이트생에서 모두 자격증이 있는 바리스타들로 인원이 바뀌었고, 지금은 큐그레이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광주에서 커피하면 라제스를 떠올릴 수있는 전국구 가게가 되기 위해 느리지만 조금씩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동네에서 전문커피숍 혹은 커피맛집으로 통하게 되었습니다.

블랙워터이슈에 나오는 다른 카페들처럼 아직 완벽하지도 이쁘지도 않습니다. 아직 바꾸고 업그레이드 해야 할 부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계속해서 정진하려 합니다.스크린샷 2019-09-18 오후 5.59.14.jpg 

여기까지 현재 카페라제스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카페오너인 저 박현만에 대한 소개를 라제스와 섞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현재 나이 31살 24살때첫 사회생활을 커피아르바이트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경력이 7년이 되네요.

처음에 카페에서 아르바이트 라는 것을 해보고 싶어.커피일을 시작하였고 노력한만큼  빛이 나는 커피일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년정도 카페아르바이트를 하며 공부하고 세미나를 듣던 사회 햇병아리는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경험도 없고 자금도 없이 시작하게 되었고,(아무것도 몰라서 가능했던것 같습니다.ㅜㅜ) 결국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며 경험이 쌓이고 실패가 쌓여 현재의 라제스가 되었습니다. 많은 길을 돌아와 시간과 자금이 아까운 생각도 들지만 또 한편으로 지금도 이렇게 버티며 커피를 하고 있다는 자체에 감사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는 라제스의 커피를 하기위한 초석을 다지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곧 꽃봉오리가 핀다는 생각으로 환경탓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말하기나 글쓰기를 잘 못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