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카페

Dan 21.03.05. 17:19
댓글 0 조회 수 181
웹사이트 http://radicalbrewingclub@gmail.com
위치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 20길 7-12
설립 2020. 11. 13
최고책임자 선대인
헤드 바리스타 선대인
소속 바리스타 김제현, 권도근
에스프레소 머신 슬레이어 스팀 2gr
커피 그라인더 ek43, mythos 1
기타 장비 fellow ekg, acaia, felicita

1. 래디컬 브루잉 클럽 소개

안녕하세요, 래디컬 브루잉 클럽입니다. 3명의 공동대표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Dan은 호주에서 커피를 시작하였고, 유수의 스페셜티 커피 업체들을 거쳐 래디컬 브루잉 클럽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제현, 도근은 고려대학교 축구동아리 및 경영전략 컨설팅 동아리 선후배 사이입니다. 도근은 래디컬 윗층의 스터디룸을 운영하던 중 아래층이 비어있는 것을 보고 제현에게 커피 비즈니스를 제안하였고, 제현은 본인이 알고 있는 최고의 바리스타 Dan을 삼고초려 끝에 섭외하여 함께 공간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가오픈 후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이며, 오픈하자마자 시행된 코로나 2.5단계로 인해 정식 오픈을 여전히 미뤄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간에 방문하시는 다양한 손님들의 커피 취향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매일 손님들이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가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급진적으로 한국의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더 많은 분들의 커피 취향을 찾아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래디컬 브루잉 클럽의 콘텐츠
래디컬 브루잉 클럽은 한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커피들을 그리드 안에 담아, 보다 쉽게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와 기타 제품들에도 그리드의 이미지가 내포되어 있습니다. 커피 입문자들과 그렇지 않은 커피 매니아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툴을 구상하였습니다. 그리드의 가로축을 산미, 세로 축을 텍스처로 구성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커피를 고를 수 있도록 배치해 두었는데, 평소 제현이 친구들에게 어떤 커피를 좋아하냐고 질문했을 때 '신맛'을 기준으로 설명하는 친구들을 보고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손님들께 설명드리는 그리드와 같은 모양으로 나무 장을 구성하여 그리드에서 로고로 표현되어있는 각 로스터리들의 원두들을 장에도 동일한 위치에 배치 해 두었습니다. 제현이 15-16년도에 유럽의 커피들을 맛보았을 때, 그 뛰어난 맛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급진적으로 그리고 집약적으로 한국의 로스터리들을 소개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결심하였습니다. 이름도 또한 급진적으로 여러 커피들을 모아 추출하여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직역하여 래디컬 브루잉 클럽이라고 미리 지어두었습니다. 또한, 로고의 하단에는 '서울'이라는 문구도 들어있는데, 이는 저희가 한국의 커피들을 집약적으로 소개하는 '래디컬 브루잉 클럽'을 해외로 가지고 나가, 한국의 커피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비전을 함축하고 있습니다.


3. 커피
래디컬 브루잉 클럽에서는 현재 한국에 소재한 11개의 로스터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로스터리들을 선정할 때, 고려한 요소들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로스터리가 추구하는 명확한 가치 및 색깔이 존재하는 것이 첫 번째였으며, 이러한 가치와 색깔이 생산하는 커피에 드러나는가를 고려하였습니다. 그 결과, 다양하고 멋진 로스터리들로부터 원두를 받아 손님들께 소개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명확한 가치와 색깔을 가지고 커피를 만드는 여러 업체들을 스쿼드에 추가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가진 원두들을 손님들께 최대한 쉽게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새로운 싱글 오리진이 매장에 도착할 때마다 커핑을 통해 맛을 파악하고, 그리드 안에 배치하고, 손님들께 쉽게 안내할 뉘앙스를 정합니다. 앞으로도, 개성 있는 많은 원두들을 손님들의 니즈에 최적화하여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4. 앞으로의 비전
래디컬 브루잉 클럽은 앞으로도 꾸준히 손님들의 커피 취향을 찾아드리고, 만족스러운 한 잔의 커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베를린, 런던, 파리에 먼저 지점을 내거나 그 외의 비즈니스 모델들도 현재 구상 단계에 있습니다.
공동 운영진 셋이 공간을 열면서 결의한 것은 '우리가 재밌는 일을 하자. 그러면 손님들도 재밌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던 순간이 기억납니다. 현재는 매일 찾아주시는 손님분들이 몰랐던 커피 취향을 찾아가고, 한국의 멋진 로스터리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과정을 보면서 저희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일매일, 긍정을 지향하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손님들도 저희가 매일매일 매장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장면들 안에서 함께 행복한 경험을 하고, 즐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BOUT ME

Seondaein
사업자회원
보유자격 없음

2021 . 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