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카페

  

모닝캄커피랩 23.04.25. 11:28
댓글 0 조회 수 176
웹사이트 https://instagram.com/morningcalm_coffee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4가 36-3, 1층 모닝캄커피랩
설립 2020년02월05일
최고책임자 김승태
헤드 바리스타 김예은
에스프레소 머신 라마르조꼬 클래식
커피 그라인더 매저 로버 S, 말코닉 EK43
기타 장비 스트롱홀드 S8X

 


반갑습니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만드는 모닝캄커피랩 인사드립니다.


고요한 아침의 나라 조선(朝鮮)과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탐구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커피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더 나은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 당산동 6평짜리 작은 매장에서 시작하여 많은 연구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1년 3월 확장 이전하였으며, 우리의 커피를 더 선명하게 밝힐 또 다른 공간을 준비중입니다.


 주 사용 장비는 라마르조꼬 클래식 / 매저 로버S / 말코닉을 선호하며, 스트롱홀드 S8X 제품을 사용합니다.


커피와 바리스타에 대하여


 커피는 사람의 감정을 달래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히 우리의 삶이 되었습니다. 그날의 기분에 맞는 커피로 나의 오감을 극대화 시켜주며, 사람과 사람간의 복잡한 감정들을 연결해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커피는 자동화되고 획일적일 수 없습니다. 같은 원두지만 사람의 손길에 따라 여러가지 변수로 다양한 맛을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제공하는 사람의 마음 또한 전달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능숙한 바리스타의 조건이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무엇을 하는가


 에스프레소 커피 외 싱글오리진 드립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시그니처 메뉴는 헤이즐넛 아인슈페너인 크렘드라크렘과 모카커피 위에 그릴드 마시멜로가 얹혀진 모카브륄레가 있습니다. 23년 상반기 안으로 크림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디저트는 브라운치즈크로플과 크럼블입니다. 디저트를 개발 할 때 우리의 커피와 페어링 했을때 가장 적합한지 여부와 모닝캄커피랩의 아이덴티티와 적합성을 많이 고려합니다.

 

 

 


공간에 대하여


 우리의 커피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주고 청각, 후각, 촉각을 만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간의 힘은 간과할 수 없습니다. 모닝캄커피랩의 공간 기획시 가장 강조했던 부분은 "곡선보다는 직선" 이었습니다. 점은 선이 되고 선과 선이 만나 한 여백이 생기면 그 여백은 자연히 면이 됩니다. 면과 면이 만나 "의도한듯 안한듯" 하나의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공간은 크게 木, 鐵, 石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간의 외벽은 어두운 구로철판을 이용하여 웅장함과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연출하였으며, 공간의 중심에는 그 공간의 의도를 배치하였습니다. 당산 매장은 입구 정중앙에 가공되지 않은 날것의 바위가 우두커니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는 모닝캄커피랩의 철학인 인위적이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한눈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간을 애워싸는 벽체는 아늑한 느낌의 나무로 둘러져 완성되어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더 자세한 얘기는 만나서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profile

ABOUT ME

안녕하세요.
커피와 디저트를 만드는 모닝캄커피랩입니다.
인증사업자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