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카페

  

[Mitch] 18.04.20. 22:33
댓글 0 조회 수 418
웹사이트 http://instagram.com/cafe_mitch_house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5길 11, 렉스프라자 2층
설립 2018년 3월
최고책임자 강현준
헤드 바리스타 강현준
소속 바리스타 강현준
에스프레소 머신 엘로치오 자르 v2 2대
커피 그라인더 피오렌자또 f64e 2대, 페이마 610N
기타 장비 이지스터 1.8kg
밋치하우스(mitch house)는 '바리스타의 집' 입니다. 집인척 하는 게 아니고 진짜 집입니다. 실내정원, 거실, 방, 주방, 작업실(로스팅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트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수집하는 물건 등을 두며 개인의 집으로써 녹여냈고 지금도 하나 둘 더욱 녹여내고 있습니다.
 
(주로 외국의) 예술을 하는 젋은이들이 작은 스튜디오를 구해 침대와 함께 숙식이 가능하게 차려놓고 작업도 연구도 하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저도 여기서 손님을 맞이하고 커피연구도 하고 먹고 자기도 하며 실제 바리스타의 공간(집)에서 그/그녀가 먹는 양질의 커피를 공유한다는 것이 사업적 지향점입니다. 또 로스터기를 제외한 브루잉/그라인딩 장비를 집에서 충분히 보유할만한 고가의 장비가 아니는 가성비가 좋은 것이나 기초적인 것들로 구성함으로써 업계종사자가 아닐지라도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다'는 하우스 커피를 지향합니다.

밋치하우스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바리스타 하우스에 오신만큼 어떠한 음료를 주문하셔도(커피가 아니어도) 이후에 커피만큼은(라떼류 제외) 아메리카노이던 핸드드립 싱글커피던 종류와 브루잉 방법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리필개념이 아닌 더 드리는 것입니다.

항상 5-7가지의 싱글커피를 준비해두고 있으며 커피 한 잔의 가격으로 다양한 커피를 맛볼수 있기 때문에 커피 애호가분들이 많이 방문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이 밋치하우스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대학생 시험기간 연장영업, 무료 원데이 클래스, 무료 영화상영회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편하게 음료를 마시며 즐거워하는 공간으로도 충분한 역할을 해내는 것이 카페이지만 저는 누구에게나 편한 이 카페를 더 나아가 젊은 청년들과 지역주민을 위한 공익적인 무엇인가가 있는 그런 공간으로 가꾸고자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ABOUT ME

-
인증사업자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