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영등포 카페리브레 타임스퀘어점

2015-02-15  



IMG_0710.JPG



영등포 카페리브레 타임스퀘어점



오늘 소개해드릴 카페는 조금 늦은 감이 있는 영등포 '커피리브레' 타임스퀘어점입니다. 지난 2월 7, 8일 이틀간 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십 경기가 있었던 곳이기도 하여 겸사겸사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매장을 선호하는 편은 아닌지라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커피전문점은 잘 들르지 않는 편인데 영등포 커피리브레 타임스퀘어점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테이블에 테이블 간격만 좀 더 확보된다면 꽤 여유로운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MG_0719.JPG

IMG_0714.JPG

IMG_0712.JPG

IMG_0709.JPG



커피리브레 타임스퀘어점이 위치한 곳은 구 경성방직 사무동 건물로 1936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전쟁의 포화속에서도 그 모습을 지켜가고 있는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물이죠. 영등포와 그 역사의 궤를 함께 해온 문화재입니다. 경방 타임스퀘어와 신세계 백화점의 마천루 속에서 뿌리를 굳게 내린 듯이 단단한 모습을 하고 있는 경성방직 사무동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인 커피 리브레와 오월의 종 베이커리를 만나 새로이 탈바꿈했습니다.


이 건물을 차지하고 있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인 나무그늘을 대신해 들어선 커피 리브레의 모습에서 최근 대형 유통 채널들이 건강하고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먹거리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 새삼 다시 느끼게 됩니다. 최근 많은 커피 로스터들의 등장과 함께 타 업계의 비슷한 스토리를 가진 다양한 컨셉의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스토어들은 Special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가 어느 한 필드에만 국한되어 있는 건 아닌것 같습니다.




IMG_0715.JPG

IMG_0716.JPG

IMG_0717.JPG



커피리브레는 연남동의 작은 카페의 시작에서부터 보여줬던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방문 당시에는 코스타리카 C.O.E(Cup of Excellence) 7위의 커피인 엘 디아만테 농장의 커피를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 베이스로 서빙하고 있었습니다. 오월의 종 스테디셀링 메뉴인 크렌베리 바게트와의 마리아쥬가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Information

 점포명

커피리브레 타임스퀘어점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15(영등포동4가) 112호 / 舊경성방직 사무동 

 웹사이트

http://www.coffeelibre.kr/

 영업시간

10:30 ~ 22:00

 정기휴일


 주차

타임스퀘어 지하 주차장

 추출방법

에스프레소, 에어로프레스 등

 기타

로스터리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