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go get'em tiger! 2015 US 바리스타 챔피언 찰스 바빈스키의 스페셜티 커피부티크

2015-03-25



hqdefault.jpg2.jpg



go get'em tiger! 2015 US Barista Champion`s Coffee Butique




아마도 이 글을 읽는 독자들 가운데 분명 라마르조코 GS2 커스텀 버전의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카푸치노를 만드는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동영상을 기억하는 독자가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스페셜티 커피가 유행하면서 커피에 매료된 많은 커피 스노브들의 앵글을 에스프레소 바로 옮긴 인텔리젠시아 커피의 시리즈 영상물 가운데 하나였죠.








바로 그 주인공이 카일 글랜빌(Kyle Glanville)이였습니다. 인텔리젠시아 커피 베니스점에서 근무하던 시절의 카일을 볼 수 있습니다. 카일 글랜빌은 인텔리젠시아 커피 소속으로 2008년 미국 바리스타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한 바 있는 바리스타이기도 합니다.





7.jpg




그에 반해 go get em tiger와 G&B 커피의 공동 창업자인 찰스 바빈스키는 작년까지 무려 3번이나 연이어 2위에 머무르면서 무관의 설움을 가지고 있던 바리스타입니다. 이번 2015년도의 찰스 바빈스키의 바리스타 챔피언십 시연은 많은 카페 오너들에게 인상깊은 루틴을 보여준 무대였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미리 원두를 그라인딩하여 빠르게 고객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습니다. 찰스 바빈스키의 시연 내용에 따르면 커피를 미리 그라인딩하고 도징하는 행위로 인해 축적되는 시간을 다른 형태의 서비스로 전환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면 그것이 훨씬 가치 있는 커피 서빙 과정이라고 설명합니다.


이렇게 실무와 관련된 노하우를 가지고 시연을 나오는 바리스타가 드문 현실에서 아마도 미국 저지들의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런 방식의 접근은 결국 카일과 찰스 바빈스키의 G&B 커피 그리고 go get em tiger까지 LA에서 가장 뜨거운 카페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데 기여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3.jpg




전반적으로 자유로운 숍 분위기와 진지하면서 중후한 느낌의 라마르조코 리네아 에스프레소 머신은 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4.jpg




매장에 보이는 원두는 캐나다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49th Parallel 그리고 미국의 리츄얼 커피로스터의 커피가 보입니다. 올해 찰스 바빈스키가 미국 바리스타 국가대표가 되는데 크게 기여한 로스터가 바로 49th Parallel입니다. 우승 시연 당시 사용했던 온두라스 오코틸로 농장의 커피를 로스팅했던 곳이 49th Parallel이었기 때문이죠.





5.jpg




2015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 트로피입니다. 3번의 고배 끝에 온 트로피이기에 아마 찰스 바빈스키에게는 감회가 남다른 트로피가 아닐까 합니다. 더불어 찰스 바빈스키가 인텔리젠시아 커피를 나온 이후 독립적으로 성공한 매장 사례가 맞물리면서 더욱 그의 시연에 힘이 붙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6.jpg


8.jpg




좋은 빵과 커피의 조화는 세계를 막론하고 어디서나 사랑받는 조합인 듯 합니다. 와플 머신이 보이는 걸보니 와플은 즉석에서 만들어 서빙하는 듯 합니다.





1.jpg




작지만 알찬 go get'em tiger.

세번이나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에 갔지만 우승을 번번히 놓쳤던 호랑이 '찰스 바빈스키'에게 go get them!을 외치던 수많은 팬들은 이제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찰스 바빈스키의 팬들이 챔피언십이라는 무대를 통해 형성된 무리가 아닌 그가 만든 한잔의 커피에 감동받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사실은 그가 시연에서 보여주는 커피보다 go get`em tiger 매장의 커피가 더 궁금해지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A. 230 N Larchmont Blvd LA, CA 90004 Windsor Square

정낭자님 블로그 리뷰 보기: http://blog.naver.com/onsiliViewer



※ 본 게시물은 외부 기고 컨텐츠로 관련 내용에 대한 논조나 내용, 방향성은 블랙워터이슈의 편집 방향과 상이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해당 글 내용에 대한 오류사항이나 기타 문의 및 전달 사항은 상단의 기고자 정보를 참고해 주시거나 블랙워터이슈(bwmgr@bwissue.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0 . 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