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신사동] 가로수길의 새로운 스페셜티 카페들 ― 겟썸커피, TPE 서울

2016-08-08  



DSC03631.jpg




가로수길의 새로운 스페셜티 카페들 ― 겟썸커피, TPE 서울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과의 만남에 목말라 있다.

오늘 소개할 카페들은 이미 블랙워터이슈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최근 오픈한 겟썸 커피 2호점과 TPE 서울의 숍인숍 라운지이다.



DSC03606.jpg

Get Some Coffee


송파구의 1호점을 오픈한지 6개월만에 신사동 가로수길에 새로이 선보이는 겟썸 커피는 스페셜티 카페를 지향한다. 이는 단순히 커피뿐 아니라 커피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디저트와 공간에 대한 고민이 녹아 있는 곳이다.




DSC03596.jpg



지층에 위치한 곳으로 차가운 느낌의 내부에 오크 재질의 우드 에스프레소 바를 놓아 전체적으로 따뜻함과 차가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만든 공간은 이미 수많은 인스타그램 유저들의 피드를 물들이고 있다. 공간에 대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더불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스콘에 대한 새로운 해석 역시도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입맛을 고민한 흔적이 역력하다.




DSC03601.jpg



커피는 알레그리아 커피로스터스의 정글 에스프레소 베이스이며, 탄탄하고 묵직한 정글 에스프레소 블렌드만의 매력이 베이커리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에스프레소 머신은 슬레이어 1그룹 에스프레소 머신과 콤팍 K6 에센셜 커피 그라인더가 사용된다. 정수 시스템은 에버퓨어를 사용한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 2016 WOC(World Of Coffee ) Dublin에서 선보인 '슬레이어 스팀'




DSC03580.jpg

DSC03582.jpg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51-32

SNS               Instagram @get.some.coffee

  




DSC03739.jpg


TPE Seoul in Official Holiday


미국의 유명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스텀프타운 커피의 국내 홀세일을 담당하고 있는 TPE SEOUL은 최근 가로수길 메인 스트릿에 위치한 오피셜 홀리데이 편집 매장 1층에 숍인숍 형태로 테이크아웃 매장을오픈했다.




DSC03753.jpg



커피는 에스프레소, 브루잉, 콜드 브루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빙하고 있으며, 모든 커피는 스텀프타운의 블렌드와 싱글 오리진으로 제공된다. 에스프레소 머신은 라마르조코 GB5와 메져 로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브루잉 커피는 제로 재팬 드립퍼와 바라짜 포르테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서빙하고 있다.



읽어봄직한 연관글 :  홈그라인더 바라짜 포르테(Baratza Forte) AP(All Purpose)



스텀프타운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인 TPE 서울을 디자이너들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함께 오피셜 홀리데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DSC03758.jpg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6-5

SNS               Instagram @tpe_seoul

  



제보 : bwmgr@bwissu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