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망원동 스페셜티 카페 전문점들 ― 망원동내커피, 레귤러서비스커피, 카페톤

2016-12-22  



IMG_4145.png




망원동 스페셜티 카페 전문점들

망원동내커피, 레귤러서비스커피, 카페톤




최근 들어 스페셜티 커피 마켓이 Macro에서  Micro로 규모의 축소를 통해 다양성을 확보하는 모습은 비단 미국이나 유럽에 국한된 현상은 아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이 가질 수 없는 개성으로 무장한 스페셜티 커피숍들은 이제 국내에서도 "흔한 로컬샵"의 수준을 넘어 프랜차이즈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품질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마켓 자체의 특성상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지만 아직도 많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들은 더 많은 대중과의 만남에 목말라 있다.


오늘 소개할 카페는 지난 1년전부터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 망원동에 오픈한 카페들이다. 망원동내커피는 시즈널 블렌드를 정기적으로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새로운 컨셉의 카페로 비쥬얼 아트 디렉터 정준 대표가 운영하는 카페이다. 레귤러 서비스 커피는 유니크한 밀크티 패키징을 통해 많은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카페톤은 오감을 충족시키는 카페를 지향하는 곳으로 커피뿐 아니라 잘 만들어진 베이커리까지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이다.




IMG_4143.png


망원동내커피


망원동내커피는 망원동의 가치를 미리 알고 있던 정준 대표의 안목이 빛을 발한 곳이다. 비쥬얼 아트 디렉터인 정대표와 편집 디자이너인 아내와 함께 브랜딩한 이 곳은 커피외에도 많은 요소들을 주목해볼 수 있는 카페이다.




IMG_4147.png



정준 대표는 일산의 비라티오 커피 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정기적으로 시즈널 블렌드를 출시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묵직하고 탄탄한 망원동 블렌드와 산미와 단맛이 조화로운 소격동 블렌드를 제공하고 있다.




IMG_4156.png



전문적인 브랜딩 작업을 업으로 해온 정준 대표의 브랜딩 퍼포먼스와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의 커피가 조화롭게 어울림으로 수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망원동내커피는 "카페는 마치 단풍 나무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깊은 뿌리와 탄탄한 몸통이 훌륭한 커피라면 브랜딩은 잎새와 같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매 시즌별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계속 전해주는 브랜드가 되고 싶다는 망원동내커피는 레버 머신과 각 블렌드를 위한 플랫 버 그라인더를 사용한다.




IMG_4149.png

IMG_4157.png



Add              서울 마포구 망원로 67 1층

SNS              Instagram @mwdncoffee

  





IMG_4158.png


레귤러 서비스 커피


레귤러 서비스 커피는 유니크한 밀크티 패키징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카페이다. 작은 규모이지만 압도적인 분위기는 적재적소에 합리적인 가격의 소재들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또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요소로써 녹색 식물의 활용은 차가운 모노톤의 배경에 따뜻한 느낌을 부각시켜준다.



IMG_4159.png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25길 58

  




IMG_4160.png


카페톤


카페톤은 이미 압도적인 비쥬얼을 가진 베이커리와 커피로 많은 미식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매장이다. 외부 인테리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카페를 방문하기 전부터 기대감을 갖게 하는 외관은 오감을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이라는 카페톤의 기치와 잘 어울린다. 테이크아웃 할인이 가능하다.



Add              서울 마포구 동교로9길 72 1층

  



읽어봄직한 연관글망원동에서 꼭 가봐야 할 로스터리 카페들 ― 커피가게 동경, 스몰커피, 호두커피, 딥블루레이크커피






제보 : bwmgr@bwissue.com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댓글 1

profile

regulation

2017-03-13 12:06  #232352

국내에 멋진 카페들이 늘어나네요... 글 잘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