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투어리스트

작지만 알찬 스페셜티 커피 브루어리, The Corner

2015-01-07  



IMG_1016.JPG


The Corner
삶의 모서리(Corner)에서 커피를 선택한 이유를 물어보지 못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무대 미술을 전공하고 Bar가 아닌 Stage의 화려한 삶보다 손님을 관객으로 삼으며 한잔 한잔 정성스럽게 추출한 커피를 수내역 모퉁이 한켠에서 6년 이상을 운영해온 그녀의 비결은 무엇이었을지에 대한 물음표가 계속 남는 그런 곳이 The Corner입니다.


IMG_1019.JPG


더코너의 한쪽 코너엔 이수정 대표님의 히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추억의 소장품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님은 라바짜라는 이탈리아 클래식 블렌드를 시작으로 스타벅스, 캐나다의 로컬 브랜드인 아띠지아노를 거쳐 지금의 수내역에 둥지를 틀고 지금까지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갈증을 유지해오고 계신 열정적인 오너이셨습니다.


IMG_1024.JPG

IMG_1025.JPG



롯데백화점을 중심으로 길게 뻗은 메인 스트릿에서 외곽으로 벗어난 건물 사이의 좁은 골목길에 위치한 더코너에는 국내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들의 다양한 블렌드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엘카페 로스터스의 클래식 블렌드와 180 커피로스터스의 블렌드가 그라인더에 물려 있었습니다.


IMG_1027.JPG

IMG_1026.JPG

<라마르조코 GB5 2그룹 / 메져 로버, 메져 메이져 커피그라인더>


라마르조코 GB5 2그룹에 메져 로버 1대와 메져 메이저 2대가 각기 블렌드의 개성에 맞게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원두와 장비에 비해 커피 가격은 매우 낮습니다. 유쾌한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이 아닐까 합니다.


IMG_1029.JPG

IMG_1033.JPG
 
IMG_1038.JPG

<더 코너의 메뉴판, 자몽에이드, 에스프레소>


이제 수내역에서도 커피에 대한 고민없이 발걸음을 옮길 수 있는 곳이 생겼습니다. 지나온 시간만큼 많은 물건들이 한켠 한켠에 쌓여 있어 편안한 느낌이 드는 브루어리 숍입니다. 좋은 커피를 요즘은 너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곳이 많아 미안한 마음까지 들때가 있습니다. 이런 좋은 카페들이 좀 더 많아졌음 좋겠습니다.


주소: 분당구 수내동 8-5 102호

전화번호: 031-719-3655

 

www.bwissue.com

https://www.facebook.com/blackwater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