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음료


지금까지 잘못 알려진 카카오/초콜릿에 대한 분류는 물론 역사와 건강 상식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당신을 초콜릿 전문가로 만들어 주겠다



초콜릿을 즐겨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브랜드만 숙지 하시면 됩니다.

 

일단 초콜릿 전문가가 되기 위해 추앙해야 하는 제품과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우선 페XX X나 메X지를 꼽아선 안됩니다. 자칫 다른 초콜릿 전문가들에게 무시 당할 수 있습니다. 유럽산 수제 초콜릿이 아니라면 기X델리, X바 아니면 노X하우스 정도 입니다. 그 제품을 즐기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도 먹어본 적 없어도 됩니다.





jph2.jpg



 

초콜릿을 먹을 때는 프랑스의 피X르 에X메를 추앙해야 합니다. 그냥 한국의 수제 초콜릿을 즐긴다고 하면 다른 전문가들이 깔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장 폴 에벵(사진) 이나 메종 드 쇼콜라 같은 수제 초콜릿 샵의 초콜릿을 추앙한다고 해야 합니다. 이도 저도 귀찮으면 심플하게 드X브 에 갈X 정도를 추천해 주면 됩니다.





11.jpg




요즘 초콜릿 브랜드 중에서는 캐X버리를 타깃으로 잡고, 장시간에 걸쳐 해상운송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입에 안 댄다고 하십시오. 문득 초콜릿이 그리울 때면 어쩔 수 없이 강남 신세계백화점의 지하매장을 주로 이용한다고 하십시오. ‘많이부족하긴 하지만 그나마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초콜릿들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프랑스나 벨기에에 한번도 안 가봤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아무튼 쇼콜라티에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가 더 낫다고 끝까지 우기셔야 합니다국내에서 추천해 달라고 하면 홍대의 카X오 봄이나 신사동 가로수길의 에X미 초코로 보내십시오.

 

혹시 어떤 초콜릿을 좋아하냐는 질문을 받으시면 바로 에콰도르 나씨오날로 만든 파X리 다크 70%  싱글 오리진을 맛 본적이 있냐고 되물으십시오.


그러면 상대는 이내 얼어버리게 됩니다. 포라스테라의 변종으로 세계 최고의 카카오 품종 중 하나라고 말해 주시면 됩니다. 무슨 맛이냐고 하면 과일 향이 난다고 하지 마시고 꼭 '프루티' 하다고 답하십시오. 그리곤 잠깐 뜸을 들이고 우리나라는 아직 전문가나 수입체계가 미약해서.........’ 정도의 멘트만 아쉬운 듯 날리시면 됩니다.

 

초콜릿은 무엇보다 원료인 카카오가 중요함을 강조 하십시오. 남미의 브라질이나 멕시코는 안됩니다. 대신 에콰도르와 베네수엘라의 크리오요 싱글 오리진 카카오를 강추해야 합니다.

 

아프리카쪽은 아예 추천하시면 안됩니다. 아시아쪽은 X’초콜릿으로 유명한 베트남을 추천해야 합니다





12.jpg




품종으로는 베네수엘라 크리오요가 가장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수 델 라고나 마라카이보를 추천하면 더욱 좋습니다. 사람들이 그게 뭐냐고 하면 이제 설명하기도 귀찮다는 표정으로 구글링 해보라고 하십시오.

 

누차 말하지만 초콜릿이나 카카오 관해 아무것도 몰라도 괜찮습니다. 그냥 댓글마다 '베네수엘라 크리오요 ㄷㄷㄷ' 하시면 됩니다대충 이 정도입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X카카오나 마X오가 제일 맛있는 초콜릿인줄 알았다고 절대 고백하지 마십시오.

 

무시당하기 십상입니다..........

 

  • 예전 인터넷에 [당신을 ***전문가로 만들어 주겠다]라는 시리즈가 유행한 적 있어 이를 초콜릿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 특정 브랜드를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음을 분명히 밝혀 둡니다



※ 본 게시물은 외부 기고 컨텐츠로 관련 내용에 대한 논조나 내용, 방향성은 블랙워터이슈의 편집 방향과 상이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해당 글 내용에 대한 오류사항이나 기타 문의 및 전달 사항은 하단의 기고자 정보를 참고해 주시거나 블랙워터이슈(bwmgr@bwissue.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블랙워터이슈는 다양한 분야의 기고 컨텐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김창용   기술 이사, 現 마줄라 코코

Address: 말레이시아, 타와우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댓글 2

profile

2015-06-05 04:56  #125261

보유자격 없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와인의 마리아쥬로 빈투바 초콜릿에 빠진 일인으로써 많은 참조하겠습니다.
profile
@김현철님
감사합니다. ^^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