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지난 봄까지 커피업계에서 일하다가 현재는 대학교에서 잠시 행정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는데요.


재작년에 배운 로스팅 기술이 아까워서 한달에 2번 정도로 사무실에서 먹을 분량과 집에서 먹을 분량을 로스팅 하면서

주기적으로 열리는 커핑세미나에 참여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 인도 로부스타 1kg를 로스팅했었는데 커핑을 해보니까 그다지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나무향이 강해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그래서 어떻게 소비할까 고민하다가 사무실에 가져와서 에티오피아나 과테말라 원두랑 8:2 비율로 섞어서 브루잉하여 팀원들에게

한달동안 배급하고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았는데 ...


일단 맛은 좀더 구수한 맛이 나와서 대체로 만족스럽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과테말라와 온두라스, 에티오피아, 케냐 원두를 주로 마셔서 사무실에서도 배급을 했었거든요ㅎㅎ... 

산미 있는 원두를 골라서 사무실 직원들 입맛을 바꾸어볼려고 몇달동안 시도한게 도로아미타불이 되어서 불만이었지만,

확실히 커피를 마시는 횟수가 줄더라구요. ㅋㅋㅋ... 너무 빠르게 원두를 소모해서 고민이었는데 

로부스타를 지속적으로 로스팅해서 배급해보려구 합니다. 


사무실 팀원들을 실험대상(?)으로 삼은건 좀 찔리긴 하지만요.^^...

profile

ABOUT ME

현재는 개인 사정으로 다른 일을 하지만
1년정도 바리스타로 일한 아직 배울게 많다고 생각하는 커피쟁이입니다.
틈틈히 커핑세미나를 찾아가 듣고 있구요. ^^
내년 또는 내후년에 다시 커피업계로 돌아가기를 꿈꿉니다.^^
---------------------------------
SCA Barista Foundation. 2018.
SCA Sensory Foundation. 2019.
일반회원
B.STARTER

댓글 7

profile

이작

2020-01-28 14:02  #1155815

보유자격 없음

로브스타 비율을 2로 하셨나요~?


profile

바리스타_냐옹이 작성자

2020-01-28 18:20  #1156082

@이작님

네 로부스타를 2로 했습니다.^^

profile

프리마연유맛있어

2020-01-28 14:03  #1155819

보유자격 없음

커피는 취미로... 쿨럭 ㅠ

profile

Nobreaker

2020-01-28 16:39  #1155981

B.ELEMENTARY

일반 블렌딩 중에서도 로부스타를 일부러 조금씩 섞기도 하죠 ㅎ

실험 결과에서 대중성은 역시 구수 고소인가요? 

profile

88coffee

2020-01-28 22:58  #1156353

B.ELEMENTARY

역시 ㅠㅠ 마시는 사람의 입맛이 중요하죠
다양한 실험(?)으로 작성자님만의 블렌딩 비율을 만들어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 일 것 같습니다!

profile

3/3

2020-02-02 19:17  #1160767

보유자격 없음

한창 산미에 길들여져 있다가 다크로스팅을 입에 대보니 이게 또 별미더라구요 순저오가 튜닝을 왔다갔다하는기분이랄까요 ㅎㅎ 

profile

볼로

2020-02-14 02:55  #1171744

보유자격 없음

저도 산미 좋아하는데 구수한것도 자주 찾습니다 ㅎ

에스프레소 매운맛 증가 15
산미가 좋은 커피는 왜 좋은커피라고 하는지요? 10
추출온도와 점성에 관한 궁금증 12
블루보틀 최종합격하신 분 계신가요?? 13
ems로 시킨 Coffee Collective 커피 입니다 11
첫 로스터기 추천부탁드립니다 5
제임스 호프만이 맷퍼거를 찾아가서 극비리에 제작되고 있는 ... 3
커피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6
달라코르테는 푸쉬템퍼 종류 못쓰나요? 4
성수동 맛집 카페투어 영상! 11
신선한 원두란 무엇일까요? 11
블루보틀 면접 질문 1
이 머신 도저히 세팅 방법을 모르겠네요. 12
새롭게 꾸민 가정용 에스프레소 바 입니다 ㅋㅋ 12
내가 바리스타를 하는 이유 18
에스프레소 머신 추천
노르딕 로스팅이나 약배전로스팅 으로 괜찮은 카페 추천가능... 10
대만여행✈☕ 대만 카페는 이 영상으로 종결! 😋 (심플 ... 8
30대 중반, 커피로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4
콜드브루를 내리려고 하는데요. 8
플레이버휠 길이의 의미..? 1
맥북은 댓글 달기 안되나요?ㅠㅠ 3
슬레이어 스팀ep 2gr vs 시네소 s200 3
맷 퍼거가 로스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
요즘 가오픈 카페들은 9
블루보틀 면접 질문 7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경로를 몰라서 답답합니다. 12
에스프레소 추출 시 고농도 저수율 추출하려면 2
어떤분이 커핑에 대해 물으셨길래,, 나름의 답변을 적어봅니다 1
아메리카노 TDS 측정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3
공식머신 질문 2
두 달간의 서울 생활을 시작합니다. 15
커핑을 따로 배우고 싶은데 좋은곳 추천부탁드려요 9
개인카페 오픈 멤버 구인구직..? 21
다음주부터 로스팅 공부를 시작하네요 :) 15
[부산] 20.01.28 퍼블릭 커핑 후기! 2
다른 분들의 더치는 어떤 맛인가요? 4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4
- 3
최근에 구매한 파나마 게이샤^^ 7
용산 한남동 카페투어 맛집 소개!! 9
샷에 따른 음료 농도 질문드립니다 4
이력서 사진 다들 증명사진으로 올리셨나요? 9
맷 퍼거의 초경량 탬퍼 프로젝트, 새 프로토타입 탬퍼 5
블루보틀 바리스타 어플라이 하신 분 계신가요? 14
로부스타를 섞어서 시험해보았습니다.ㅎㅎ 7
과학자들이 찾아낸 ‘이상적인 커피 추출법’ 12
수전증과 커피 22
직원 채용도 어렵네요~~ 17
이지스터 vs 스트롱홀드 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5

2020 . 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