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Ciel 20.02.20. 21:48
댓글 2 조회 수 163

싱글을 필터로 주로 이용하는 이유를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블랜딩은 에쏘로 주로 선택을 하시는 이유도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두 궁금하네요ㅠㅠ

로스팅 방식에 있어서 필터,에쏘로 나누는 이유가 있는건강요??

profile

ABOUT ME

잘부탁드림돠!
일반회원
보유자격 없음

댓글 2

profile

B.S.

2020-02-26 20:27  #1183368

보유자격 없음

커핑포스트 로스터는 왜 블랜딩을 할까? / 블랜딩 vs 싱글 이 영상을 함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싶고

이 영상을 보면 싱글은 특색, 블랜딩은 안정성이라고 나오는데  영상을 보기전에는 저도 의아할수 있는 내용이지만 보게되면 아아!! 하고 깨닫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profile

슬로우커피

2020-03-31 18:09  #1209083

보유자격 없음

하나의 싱글빈을 가지고 필터와 에스프레소 두 가지 방법으로 추출을 해보시고 비교해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필터와 에쏘의 로스팅 포인트가 다른 이유 중 하나로는 (같은 향미를 표현한다는 가정하에) 총 브루잉 시간, 다양한 활용성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많이 배울수있는 카페 어디 없을까요?? 6
카페 바리스타 용품들 어디서 구매하세요? 8
우리는 이제 새로운 품종을 받아 들여야할 때 ! 3
싱글 질문드려요! 2
커피 관련도서 , 카페투어 및 궁금한게 많습니다. 많은답변 ... 1
온두라스 엘 파라이소 농장 1
홍대 카페투어 영상! 2
저번 주말에 게스트바리스타로 커피를 내리고 왔습니다
[영상] 커피덕후가 강추하는 도쿄 힙스터 카페 TOP 11 2
최근 다녀온 감성가득한 카페들 모음집 1
커피 머신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압력) 6
샘플로스터기 추천좀부탁드리겠습니다.. 가격은 250까지생각하... 3
산미가 좋은 커피는 왜 좋은커피라고 하는지요? 10
추출온도와 점성에 관한 궁금증 12
블루보틀 최종합격하신 분 계신가요?? 13
ems로 시킨 Coffee Collective 커피 입니다 11
첫 로스터기 추천부탁드립니다 5
제임스 호프만이 맷퍼거를 찾아가서 극비리에 제작되고 있는 ... 3
커피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6
달라코르테는 푸쉬템퍼 종류 못쓰나요? 4
성수동 맛집 카페투어 영상! 11
신선한 원두란 무엇일까요? 11
블루보틀 면접 질문 1
이 머신 도저히 세팅 방법을 모르겠네요. 12
새롭게 꾸민 가정용 에스프레소 바 입니다 ㅋㅋ 12
내가 바리스타를 하는 이유 18
에스프레소 머신 추천
노르딕 로스팅이나 약배전로스팅 으로 괜찮은 카페 추천가능... 10
대만여행✈☕ 대만 카페는 이 영상으로 종결! 😋 (심플 ... 8
30대 중반, 커피로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4
콜드브루를 내리려고 하는데요. 8
플레이버휠 길이의 의미..? 1
맥북은 댓글 달기 안되나요?ㅠㅠ 3
슬레이어 스팀ep 2gr vs 시네소 s200 3
맷 퍼거가 로스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
요즘 가오픈 카페들은 9
블루보틀 면접 질문 7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경로를 몰라서 답답합니다. 12
에스프레소 추출 시 고농도 저수율 추출하려면 2
어떤분이 커핑에 대해 물으셨길래,, 나름의 답변을 적어봅니다 1
아메리카노 TDS 측정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3
공식머신 질문 2
두 달간의 서울 생활을 시작합니다. 15
커핑을 따로 배우고 싶은데 좋은곳 추천부탁드려요 9
개인카페 오픈 멤버 구인구직..? 21
다음주부터 로스팅 공부를 시작하네요 :) 15
[부산] 20.01.28 퍼블릭 커핑 후기! 2
다른 분들의 더치는 어떤 맛인가요? 4
수동 에스프레소 머신 4
- 3
최근에 구매한 파나마 게이샤^^ 7
용산 한남동 카페투어 맛집 소개!! 9
샷에 따른 음료 농도 질문드립니다 4

2020 . 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