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안녕하세요 조그마한 카페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추출시 아메리카노 맛이 달라져 여쭤보려합니다. 

아침에 출근시에는 추출을했을때는 분명 맛이 정말 괜찮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저녁이 점점 되면서 쓴맛이 많이 올라옵니다. 정말 이유를 알 수가 없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출근을 하고나서  잠들어있던 머신의 뜨거운 물을 100초정도 빼주고 30분정도 기다려닸다가 다시 데워지고 추출을 합니다.

추출시 그라인더는 미토스원이고 레벨링툴 사용과 저울 사용 무조건적으로 합니다.

열수도 5초이상 빼주고 추출합니다. 바스켓은 ims 18g 바스켓사용하고 18g담고 30초 36g추출합니다.

추출 머신은 보급형 머신 로켓 박서입니다. 손님이 몰려서 바쁜매장도아닙니다.

너무 바쁘지않아 또 물이 너무 뜨겁게 데워진다거나 그래서 그런건지.. 이유를 도무지 알 수가 없어 글을 남겨봅니다.


아 혹시 추가로 보급형 머신들의 물온도는 제일 좋은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뭐가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profile

ABOUT ME

안녕하세요
일반회원
보유자격 없음

댓글 5

profile

윤밍남편

2021-06-01 02:33  #1554875

보유자격 없음

틈틈히 분쇄도 같은것도 조절을 하시는데 맛이 안잡힌다면 온도변경 추천드립니다.

매장에 유입되는 물의 수온도 맛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머신은 온도변경이 쉬운편이라 아침 셋팅시랑 오후 셋팅시 머신 추출온도도 바꿔서 추출합니다. 그렇게 하니 비슷한 문제가 해결되었어요. 

머신온도조절은 구입처에 문의를 해보시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

손안

2021-06-01 14:30  #1555206

보유자격 없음

미토스원이 문제 같네요. 미토스원 자체가 발열에 굉장히 민감하기도 하고 호퍼 특성상 지속적으로 관리 해야하기에 조금만 신경 못써도 변수가 생기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날씨 때문에 히팅 켜놓지 않으실거 같고 정확한 세팅값이 적혀 있지 않아 알 수 없지만 30초 추출 시간 대를 20대 초반에 맞게 그라인더 세팅값을 먼저 바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후에 위에 분이 말씀하셨던 것 처럼 물온도 건들면 될 것 같습니다.

profile

junjuly

2021-06-04 10:24  #1557958

보유자격 없음

미토스 1+스타라다 av쓰는 유저입니다. 이번주 온도가 올라가면서 글쓴이 분과 비슷한 문제를 격고 있었습니다.

해결 방책으로 아침 세팅 후 1시간정도 뒤에 미토스 히팅 유닛을 꺼주고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온도를 건드는 것도 매우 훌륭한 방책 이지만, 간편하게 히팅을 끄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profile

가푸리

2021-06-06 14:36  #1559409

보유자격 없음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환경적 요인이 크지않나 생각해봅니다.

출근하면 보통 습하고 더운 환경일 겁니다. 

출근후 빈이 에어컨바람에 직격타맞을시에는 원두온도가 서서히 내려가서 의도치않은 가는분쇄도로 나오면서 습도도 낮아진상황인 저녁에서는 가는분쇄도로인해 오버가나지않나 싶습니다. 매장 환경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그래서 환경변화에 대응해서 오전에는 가늘게 오후에는 굵게 쓰시는게 좋을듯 싶습니자

profile

Hyunhoz

2021-06-11 17:55  #1564583

보유자격 없음

현재 매장에서 웨가 페가소 사용중인데 이머신은 pid가없어서 저같은경우엔 물온도를 저울에 꼽아서 온도나타내는 온도계사용중입니다

호퍼통에 원두 6
2000만원대 머신 선택 도와주세요 1
온수기 온도를 보통 몇으로 하고 쓰시나요? 5
프로페셔널 핸드드립을 위한 최적의 툴, 몰드(mould) ‘드립 스... 1
남한산성 신상 카페 '이너프'에 다녀왔습니다! 2
블렌더 중고 괜찮을까요? 제품은 어떤게 좋을까요?
펠로우 화이트색 주전자 써보신분 계신가요~?? 2
슬레이어 에스프레소 대기압력 변경이 가능한가요? 18
[커피정보] 지구온난화가 커피에 미치는 영향 또다른 관점.
농도 조절에 있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씁니다.! 4
넓은 정원이 있는 의왕 카페 뒤란에 다녀왔습니다!! 1
한두달 된 원두 사용가능할까요? 9
바리스타를 시작하고싶습니다! 5
에스프레소 추출 후의 바스켓 (사진있음) 15
옛날 세탁소를 카페로 바꾼 찐 레트로카페 카페투어 다녀왔습... 2
갓볶은 원두의 분쇄도 질문드려요 2
드립커피의 수율에 대해서.... 2
라마르조꼬 5
에스프레소 추출 아침과 저녁의 쓴맛차이 5
커피전문가님들 필터 고민좀 해결해주세요 1
원두납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2
로버s 가루 날림현상. 11
커피 추출 시 원두 문제 2
요즘 퍼블릭 커핑... 2
수습기간..? 6
국내 생두 리스트를 한땀한땀 정리하고 있습니다. 신개념 눈알... 29
블루보틀 입사 지원 질문들ㅠㅠ 2
원두 납품 추천 1
커피인사이드, 커피아틀라스 두권의 책을 구하고 싶습니다. 3
라마르조꼬 gs3 1구 머신 쓰고 있는데요. 1
안녕하세요 커린이입니다:) 7
카페 직원. 알바 고용에 관해서 2
커피맛이 5
폐업시 카페장비들 어디로 처리하시나요?
로스터 업그레이드 고민입니다~
원두 2
라마르조꼬 pb 프리인퓨전기능 9
여행가기 좋은 계절인데 코로나가 문제네요
다른 컴퓨터에서 댓글이랑 본문작성이 안됩니다 ㅠㅠ
에스프레소 추출 문의 드립니다! 7
초콜렛/카카오 종류 3
로스팅기 특성을 파악하는 방법 12
도징컵 사용에 대해 3
커피맛 4
말코닉 GBW 2대 & e80 1대 7
생두구매 6
생두구매
브로잉에 대해 .. 1
브로잉에 대해 .. 1
커피밥 로스팅길드 멤버십 | 실전로스팅 교육 및 다양한 장비... 1
란실리오 클라쎄 5 추출 설정 알려주실분 있을까요.?

2021 . 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