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작년부터 내매장하고싶어서 준비했는데 코로나 가 계속 발목을잡고 계약도 엎어지고... 다시 카페에 취업하고싶은데 구인공고도 별루없고 이제 삼십대 여서 뽑아주실곳이있을지 모르겠네요 고등학교졸업하고 계속 달렷는데 자존감 이 점점 바닥으로..

profile

ABOUT ME

커피가좋아서 알아가는중인 바리스타
일반회원
보유자격 없음

댓글 19

profile

밥벌레

2021-07-12 11:22  #1592918

보유자격 없음

저는 20대 중반이에요.. 혹시 다른 일을 하다가 창업을 하시는 건 어떨까요?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12 16:20  #1593323

@밥벌레님
커피만 계속 8 년 9년했는데 다른걸하자니 겁도나고 뭐부터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profile
@군상님
아 정말 진득하게 하셨네요.. 다른 곳 관리자, 매니저로 취업이 안되련지요 가능할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profile
@군상님
아 정말 진득하게 하셨네요.. 다른 곳 관리자, 매니저로 취업이 안되련지요 가능할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profile
@군상님
정말 힘드시겠어요 원래도 시급이 높아져서 뽑는 곳이 적어졌지만.. 코로나때문인지 더 힘든것같네요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12 16:28  #1593353

@쿼카씨님
네... 코로나로 뽑는곳도 줄엇는데 나이는 늘고 에휴 한숨만나오고있어요
profile

물엿

2021-07-12 17:10  #1593429

보유자격 없음

저랑 경력도 비슷하시고 상황도 비슷해서 공감이 가네요… 저도 잠시 다른일을 하고 있지만 정말 커피를 좋아해서 매일 사이트를 빼꼼하면서 다시 돌아갈날만 기다리는데 한숨만 나오네요…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13 12:19  #1594192

@물엿님
같이 힘내요 저희.. 나이가 점점 차서 커트라인도 다가오지만 힘내바요 우리
profile

뭥미

2021-07-15 17:26  #1596505

B.STARTER

42에 커피12년차 인데 포기하고 노가다 뛰는중입니다 

답도없네요 그냥 암 생각없이 땀흘리고 일하니 좋긴해요 

잡생각이 없어져서

profile
@뭥미님
힘드시고 현명한 결정을 하신 것 같습니다. 저라면 바보스럽게 커피에 쏟은 시간을 생각하여 님과 같은 선택을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님의 그런 현실적인 선택이 미래에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15 21:00  #1596606

@뭥미님
저도 그냥 일주일 내내 그냥 일하구있어요 언젠가는 좋은 자리나오겠지 나한태맞는 곳이있겠지하면서요 근데 몸도힘든데 스트레스도 같이받고있네요 잡생각은없어지지만
profile

"비밀글입니다."

profile

그린자이언트

2021-07-16 01:37  #1596778

보유자격 없음

코시국에.   힘든 일  잘견디시면 좋은날이 올거에요.

항상준비하고계시면. 분명 기회는 올것 같습니다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16 18:49  #1597393

@그린자이언트님
네ㅠㅜ 다 화이팅입니다.
profile

"비밀글입니다."

profile

하르딘

2021-07-23 09:16  #1602883

보유자격 없음

군상님 잘 되실거예요! 힘내세요!!✨🙌👍😎 나중에 좋은 소식 알려주세요~!!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24 13:39  #1603897

@하르딘님
옙 감사합니다~😄
profile

kuruku

2021-07-28 12:47  #1607576

보유자격 없음

상황이 비슷한 분들이 많네요 ㅠㅠ 전 그래서 머신엔지니어로 나아가려고 하고 있어요. 길게 살아남기위해... 화이팅!

profile

군상 작성자

2021-07-28 19:46  #1607925

@kuruku님
머신엔지니어도 해보고싶은직업이긴한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정보 있으시면 팁좀주세요ㅜㅜ
커린이입니다...살려주세요,....ㅠㅠㅠ 13
브루잉 커피 추출 시간 7
머신을 다루시는 바리스타 분들은 다들 에스프레소추출 물온도... 8
커피퍽 질문있습니다. 6
[논문소개] 프렌치 프레스를 누를때 어느정도 힘이 필요할까 ? 2
바리스타 강사 준비하려고 하는데요 8
로스팅 공장에 취직하려고 합니다. 16
로버s 경고등 2
에스프레소 추출시 물이 떨어지는 현상은 6
개인카페 2그룹 1그룹 질문입ㄴ디ㅏㅠㅠㅠ 3
비스듬하게 탬핑된 원두 10
블랙워터이슈~음..오늘이 4일차인데.. 5
말코닉 e시리즈 관련 문의 드립니다! 3
보급형 에스프레소 머신 온도조절 방법아시는분 계신가요ㅠ 2
코로나가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6
농도계 사용을 위한 VST필터와 주사기가 다른게 있나요 ? 2
핑크버본에 대한 여러가지 의문들 15
30살에 바리스타 시작은 현실적으로.. 26
자료수집어디서 해야될까요 ? 6
커피 공부 어떻게 해아할까요? 26
e61 레전드 사용중이신 선배님들 중고머신 어떠신가요! 1
샤워스크린 청소 관련 질문드립니다~! 12
이카와 프로와 로스트 어떤 걸 사는 게 좋을까요... 2
생두 리스트 페이지가 개편됐습니다. 9
다시 취업할려고하는데 너무힘드네요 19
안녕하세요 샤워스크린이 이상합니다~ 8
프로밧 5p 사용중입니다 (초보로스팅) 11
안녕하세요 카페 창업에 있어 재료에 대해 질문 드려요 10
압력과 질감의 상관관계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16
Rate of change 뜻이 무엇인가요? 3
이직 생각중인데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4
로스팅을 위해 즉판제조가공업 허가 받을때 제조방법설명서.. 1
원두 공정법에 관하여 선배님들의 조언이 간절합니다! 2
말코닉 E65S 사용해보신분 있으신가요~? 3
훼마e61 레전드 백플러싱 문제 5
작은 로스터리 찾고있습니다. 10
디카페인 원두 세팅 3
29살의 나이로 새롭게 시작해보려 하는데 너무 늦은걸까요 ? 20
어떡 하면 취업 할 수 있을까요? 19
머신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4
머신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5
매주 생두 관련 소식들을 보내드려요. 1
펠로우 vs 브뤼스타 (드립포트) 추천 5
저울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인가요? 21
프리인퓨전은 자료가 많은데 프리히팅에 관한 자료는 찾기 힘... 2
BT 레벨링 툴 적정 높이 셋팅...? 4
센서리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16
콜드브루 추천 1
일상의 소소한 만족...!!! 2
네츄럴와 펄프드네츄럴? 왜 굳이 펄프드 네츄럴을 하나요? 2
디드릭 로스터기의 장단점? 2

2021 . 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