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인 라운지

  

안녕하세요. 1_03.gif
오늘은 비가 많이 오는 일요일이네요. 5_31.gif
이런날 창밖에서 비 떨어지는걸 보면서 커피 한잔을 딱 마시면 크~ 생각만해도 좋아서 얼른 한잔 마시고 있습니다. 5_30.gif
오늘 제가 마신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콩가 네츄럴 G1 입니다. 4_12.gif
저는 로스팅을 할 떄 포인트를 카라멜 라이징 쪽을 발현시켰구요.
음~ 맛이 아주 좋습니다. (자화자찬! 병이에요 병 1_30.gif )
이처럼 커피는 어떤 추출도구로 추출하느냐, 로스팅 구간을 어디다 주느냐, 생두의 원산지가 어디냐 
에 따라서 맛이 많이 바뀝니다. (신기방기 1_07.gif )
이처럼 변수가 많고 알아야 할게 많으니까 같이 알아가고 배우시고 싶으시는거 같아서 <COFFEE GROUP>그룹장과 일본식 핸드드립을 많이 좋아하시고 연구하시는 강사님을 모셔 같이 브루잉 파운데이션 (기초) 클래스를 열려고 합니다.
원래는 기초부분을 어떻게 다가가야 할까 정말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 저희가 수업할 교재에 있는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1_06.gif )
20190203_095929.jpg
( 제가 오죽했으면 이미 있는 자격증인데,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마음으로 일부러 수업만 한번 더 들었겠습니까.. 1_28.gif)
그래서 부족하지만 더 이상 미룰수가 없기도 하고 해서 최대한 노력해서 만들어서 클래스를 열어볼려고 합니다.
 
 
 
『 강의내용 』
 
1, 브루잉의 정의 ( 브루잉과 핸드드립의 차이점 )
 
2. 추출도구의 이해 ( 유럽식 브루잉 도구 VS 일본의 핸드드립 도구 )
 
3. 로스팅 포인트에 따라 다르고, 나라의 생두 마다 다른 점 (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
 
4. 본인이 직접 원하는 도구를 지고 추출해 보기 ( 추출도구를 직접 선택하여 추출하기 )
 
5. 서로 추출한 커피를 가지고 맛을 보고 노트하기 ( 같은 커피인데도 너무 다르네?! )
 
이렇게 총 다섯 가지 주제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내용들이긴 하지만 필요한 내용 들로만 구성들을 해봤고, 이론과 실습을 같이 해보면서 다양한 원두와
로스팅 포인트마다 다른 느낌을 전달해 드리고자 커리큘럼을 짜봤습니다.
 
수업 시작시간 및 수업 시간  
 
 오후3시~8시 
 5시간 ( 인원에 따라 줄어들수도, 늘어날수도 있습니다.)
 
『 수업 정원
  
 8명 ( 정말 죄송하지만 인원이 전부 채워지면 어쩔수가 없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수업 장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24길 12 한신상가 세미콜론뮤직스튜디오 
( 주차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네비에 안나오면 가락한신아파트 라고 네비에 치시면 됩니다 )
 
 『 수업강사
 
<COFFEE GROUP> 그룹장 or 미모의 여강사 ( 핸드드립에 관심이 많은 분 입니다 )
※ 강사 이력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20190203_095940.jpg
(실제로 저희가 교재에서 쓸 내용 중 일부 입니다)
 
『수업비용』
 
 10만원 ( 재료비 전부 포함한 가격 입니다 )  
 생두 원데이 클래스를 하셨을때 참여 하시거나 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는 수업떄 쓰고 남은 원두들을  전부 선물로 드리고, 최대한 나눌려고 하는 수업이라 재료비와 로스팅, 추출도구 준비, 장소 대여비 등을 포함한 수업비용 입니다.
 
<COFFEE GROUP>에서 저를 제외하고 처음으로 외부강사가 와서 하는 수업이고 처음으로는 진행하는 브루잉 수업이기에 저도 엄청 많이 떨리고, 준비를 많이 할려고 합니다.
( 저의 무료나눔스터디나 원데이클래스를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너무 많이 준비해서 못보여 드릴때도 있었죠. 1_28.gif)
 
에티오피아 아리차 네츄럴 or 콜롬비아 메델린 or 브라질 세하도 의 맛과 향의 차이를 본인이 직접 내린 브루잉으로 느껴보실 분들은 언제든 02월 10일 일요일 브루잉 Magic 으로 초대 합니다.
 
문의: 그룹장 010 7177 0864 
( 참여하시는 분의 성함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저희 <COFFEE GROUP> 은 나눔교육이 목적 입니다.
    저도 다른곳에서 교육을 듣고 최소한의 경비를 포함한 강의료를 측정한 것이니까
    이상한 오해들과 억측은 안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자기소개 미등록시 블랙워터이슈의 핵심 기능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블루보틀채용 지원중이신분들 31
커피긱의 주말입니다.
안녕하세요
언더 로스팅 2
에스프레소 추출관련 질문 드려요 8
블루보틀과 디게싱 3
로스팅에 관심이 있습니다 10
본사(공식수입원) vs 유통사 2
브루잉 할때 기포 질문 입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