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5cent 19.05.23. 15:36
댓글 33 조회 수 880

어차피 바리스타로 일할 생각은 없지만 그냥 구인글 잘 써놓은 카페 보다보면 가고싶고 그 글을 쓴 매니저가 어떨지, 그런 카페는 어떤곳일지 궁금해지네요. 글 솜씨 좋은 분들은 좋은 바리스타 구하려다 좋은 손님도 구할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profile

ABOUT ME

풋풋한 글솜씨를 가진 5cent 입니다.
커피의 가치, 그리고 삶에 주는 영향을 알게되었고
그 이후 지금까지 커피 주변을 맴돌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커피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일반회원
B.ELEMENTARY

댓글 33

profile

카페 소개보고 다니는 1인이라 정말 중요한 정보에영 ㅎㅎ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16:02  #701437

@코피쓰앵님

그러니까요 새로 오픈하는 카페는 왠만하면 블랙워터이슈에 올리는듯해요

profile

지찐

2019-05-23 15:52  #701412

보유자격 없음

저도 보면서 그런 곳 보면 방문해보고싶어지더라구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16:23  #701521

@지찐님

사람이 괜찮으면 커피도 공간도 괜찮기 마련이라!

profile

goo6750

2019-05-23 16:30  #701556

B.STARTER

맞아요 글을 잘 쓰는 곳이 더 호감가고 카페도 가보고도 싶어져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16:37  #701580

@goo6750님

그러니까요~ 바리스타 구인글을 저렇게 정성껏 쓰는곳의 커피는 공간은 어떨까 싶죠 ^^

profile

D.A

2019-05-23 16:33  #701562

보유자격 없음

요샌 그 가게가 잘표현되는 말솜씨도 중요한거같아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20:32  #702118

@D.A님

잘표현하는것도 핵심역량 :)

profile

mazarinewhale

2019-05-23 18:48  #701890

B.STARTER

하지만 그럴싸하게 써놓은 곳이 별로일때도 많았습니다.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20:32  #702113

@mazarinewhale님

그럴땐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다른데 가면 되죠 ㅎㅎ 

profile

드림샌더

2019-05-23 19:05  #701927

보유자격 없음

정말소중한 정보이죠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3 20:34  #702122

@드림샌더님

많이 참고가 돼요~ 정말!

profile

Gu_A

2019-05-23 22:05  #702324

B.STARTER

매니저의 매장 애정도에 따라 글이 다르게 느껴져서 더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그치만 여전히 구직자의 입장에선 현재 상황에 따른 선택을 하게되더라구요 ㅠ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4 10:27  #703270

@Gu_A님

아무리 좋은곳도 멀거나 근무조건이 성에 안차면 못가는거죠 ^^ 전 그냥 소비자 입장에서...^^

profile
@5cent님

맞아요 소비자의 입장에선 정말 좋은거 같아요

profile

썬카페

2019-05-24 00:43  #702757

B.STARTER

바리스타로써 구인글 보면 암담합니다. ㅋㅋㅋ 손님들은 정말 좋겠어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4 10:29  #703275

@썬카페님

아... 화이팅 하세요 썬카페님 ^^

profile

쪼앙

2019-05-24 23:11  #704967

보유자격 없음

맞아요! 카페마다의 뭔가 가치관도 잘 보여지는 거 같기두 하구요ㅎㅎ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8 12:08  #710386

@쪼앙님

가끔 보다보면 꼭 가야겠다고 생각되는곳이 나오죠! ^^

profile

차차차

2019-05-25 01:36  #705193

보유자격 없음

아 이사람처럼 되고 싶다 같은 매니져를 만나면 좋을꺼 같아요 배울점도 많고 가르쳐 주는 매니져님 같은 분이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8 12:09  #710390

@차차차님

커피 외에도 인격적으로 성숙되어 있는 사수를 만나는것도 복이죠 :)

profile

차차차

2019-05-25 01:36  #705198

보유자격 없음

아 이사람처럼 되고 싶다 같은 매니져를 만나면 좋을꺼 같아요 배울점도 많고 가르쳐 주는 매니져님 같은 분이요

profile

쩡귤

2019-05-25 18:31  #706033

보유자격 없음

구인글로도 그카페의 인상이 결정되기도 하니까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것 같아요

profile

5cent 작성자

2019-05-28 12:09  #710394

@쩡귤님

바리스타분들도 지원하실때 작성된 글의 뉘앙스로 지원할지 말지 판단하실걸요 아마?

profile

야후냐하

2019-05-27 00:30  #707954

보유자격 없음

맞습니다 ㅎㅎㅎ

profile

하하하라

2019-05-28 12:48  #710464

보유자격 없음

공감합니다!

profile

타일러러

2019-05-28 20:03  #711346

보유자격 없음

카페 소개가 정말 중요한 정보인거같아요

profile

레이어스튜디오

2019-05-29 23:18  #714772

보유자격 없음

그렇죠 .. 좋은 플랫폼에서 구인구직이 되는것 같아요


profile

miaa

2019-05-30 11:15  #715455

보유자격 없음

맞아요 저도 동감합니다.

profile

렁쓰

2019-05-30 12:19  #715667

보유자격 없음

맞아요!

profile

두링

2019-05-31 02:26  #718880

B.STARTER

구인글고 구직자들 못지 않게 정심 성의껏 작성해 주는게 좋은 고ㅓ같아요

profile

닌니

2019-06-02 11:47  #724116

보유자격 없음

맞아여ㅠ 그래서 더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 같아요

profile

현토리

2019-06-02 13:07  #724252

보유자격 없음

맞아요!!! 정성껏 쓴 글을 보면 첫인상부터 좋게 느껴져요

취직하기 어렵네요 참.. 44
신림에 놀러갈때면 방황하지 마시고 주택골목 사이에 있는 포... 17
취업 고민 37
서울-태국+게이샤 퍼블릭 커핑 후기. 6
[일본 카페투어#4] 후쿠오카 골목안, 한적하고 편안한 카페 (w... 31
블루보틀 전화인터뷰 공유하실분 62
2차-커피 직업군 세미나 후기 (06월01일) 28
이번에 새로 산 신사쿠 저그에요 ㅋㅋ 6
[일본 카페투어#3] 린웨버의 공동창업자 더글라스 웨버가 후쿠... 24
블랙워터포트 멤버스위크 후기! 13
10일에서 13일까지 대구.부산. 김해. 해남쪽으로 여행갑니다 14
블루보틀 채용 14
베를린 경기 일정 문의 2
예정에 없던 도산공원 펠트를 방문했습니다! 32
혹시 최근에 블루보틀 면접보시고 합격 연락 받으신분 계신가요? 17
블루보틀 면접질문 22
바리스타 매거진 커버가 전주연 바리스타 ㅎㄷ 26
스타벅스 근무 환경? 17
칼리타 핸드밀 사용에관해서... 9
[스포, 해석] 기생충 감상 후 몇가지 정리 내용 12
블루보틀 전화인터뷰 43
요즘 왜 EK43 할인을 많이 할까요? 10
mtl 카페 우상규 디렉터와 함께하는 세미나가 이번주 토요일에... 2
블루보틀 이력서에 자소서가 필요한가요? 12
커피의 바디감에 대해... 11
이번에 푸욱 빠진 라떼아트 입니다. 35
[방콕 카페투어#2] 태국의 챔피언의 카페(Factory Coffee) 13
수원- 무료 퍼블릭 커핑 후기 (게이샤,태국) 20
버터커피로 다이어트 하고 있습니다. 20
포비 DMZ에 다녀왔습니다. 영상으로 함께해요. 42
두둥 오늘 밤 12시 bwport.com 멤버스 위크 시작! 5
[방콕 카페투어#1] 방콕의 인싸들이 다 모여들고 있는 신상카... 32
라떼아트에 관하여 29
ㅠㅠ 글을 찾습니다! 2
'터미네이터' 제임스 카메론과 함께 돌아온다 7
지금 네이버랑 카카오톡 로그인이 안되는건가요? 4
[일본 카페투어#2] 교토 스페셜티 카페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 16
텀블러 고민글을 얼마전 올렸는데 결정했습니다. 10
구인글 보다가 드는 생각... 33
블랙워터포트 멤버스 데이 시작 예정입니다. 다들 지갑 잘 챙... 23
대전-무료커핑클래스 (게이샤,태국) 후기. 2
블랙워터이슈에서 포인트 모으는 꿀팁 대공개 30
20대후반 커피시작하는게많이늦은걸까요? 19
JBC 커피 구매한것을 자랑해봅니다 ㅋㅋ 리뷰영상 아닙니다. 9
스마트폰을 하나 질렀습니다. 구글 Pixel 3a 8
텀블러 뭐 쓰시나영? 22
월요일 아침7시부터 몰린다···하루 1000명 홀린 이 한옥카페 18
현재상황에서.. 26
로스팅원두 가지고와서 .. 28
블랙워터이슈 공동구매 16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