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컬럼 정보

지퍼백으로 커피의 신선도를 쉽게 확인 하는 방법

2015-11-18  


원문출처 http://www.slate.com/articles/life/the_s...video.html


1.png



지퍼백으로 커피의 신선도를 쉽게 확인 하는 방법



구입한지 한참 지난 커피들을 그냥 마셔도 좋을까? 하실 때가 있죠. 너무 오래지난 커피들은 향미를 잃어 처음 구입했을때의 그 맛들을 많이 상실하게 될 가능성이 크죠.


이럴 경우 커피를 더 마셔도 될런지 혹은 버려야 할런지 결정을 해야 할텐데요. 이런 경우 지퍼백만 있으면 간편히 커피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2.png3.png4.png5.png



소량의 커피를 덜어서 지퍼백에 넣은뒤 공기를 모두 빼주고 하룻밤 기다려본다면 신선한 커피일 경우 이산화탄소의 방출 덕분에 부풀어 오른 지퍼백을 볼 수 있게 되죠. 이산화탄소가 커피 맛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진 않지만, 이산화탄소의 잔존량이 각종 향기 성분들과 비례 관례에 가까운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이산화탄소의 양을 통해 커피의 신선도를 파악하는 것도 타당한 방법이 되긴 합니다.


사실 가장 쉬운 방법은 직접 커피를 추출해서 맛을 보는 방법이겠고, 커피 추출시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풍부하게 거품이 이는 원두도 신선한 원두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No.1 커피 미디어 "블랙워터이슈" 입니다.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농촌원두

2019-03-03 23:49  #614518

이산화탄소는 로스팅 후에 언제까지 방출되며 언제 가장 많이 방출되나요? 이산화탄소가 방출되야 맛있어진다면.. 이산화탄소가 방출이 다되서 안부풀어오른 지퍼백도 괜찮은거 아닌가용?

소중한 첫 댓글에! 10 포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