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지

Hanarin 19.05.19. 21:37
댓글 26 조회 수 339
작년에 다니던곳에 업체가나가고
현재 새로유업체가와서
올해 1월부터 커피가아닌 스무디가 주가되는곳에서
일을하고있습니다
요새 고민은..  멀어도 월급이 많은 이쪽에서 계속다니느냐.
아니면 가까운곳에있는 커피숍으로 이직하느냐..
고민인데...하면좋을까요
profile

ABOUT ME

커피초보입니다. 잘부탁 드립니다.^^
일반회원
B.STARTER

댓글 26

profile

딴죽걸이

2019-05-19 23:05

B.ELEMENTARY
월급 마니 주는데가 좋긴 한데 출퇴근 시간 대비  페이 대비 잘 비교 하셔서 잘 선택 하시길 바래요~
그래도 옮긴다면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페이 상승이겠죠? 크게 차이 없으면 그냥 가까운데가 낫구요..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0 00:13

출퇴근 왕복 100키로구요..  기름값나가는거 치면 비슷할듯 싶어요
profile

딴죽걸이

2019-05-20 00:26

100 km........ 이건 다시 생각해볼만한 문제네요.. 단순히 기름값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대비 효용도 크니깐요.. 
profile

코피쓰앵

2019-05-20 00:27

100키로 .... ㅎ달달
profile

서리

2019-05-19 23:43

B.EXPERT
복합적이군요. 거리도 있고 페이도 걸려 있고, 업종문제도 있고.. 커피를 위해 인생의 실리를 어디까지 양보 할 수 있을지에 달린 문제네요. 시간이라는 방망이를 짧게 잡으시고 커피로 딱 이것까지는 해보고 싶다 하시는게 있으면 과감히 도전도 해보시는게 좋겠지만 커피를 취미로 깊게 들어가고 싶다 하실 때는 굳이 업종이 다르더라도 충분히 깊게 들어가실수도 있으실겁니다. 어떤 결정이든 응원합니다.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0 00:16

커피를 깊이 알고싶습니다
스무디도 배워두면 도움이될까싶어서  하기로한건데
같이일하는 사람이 힘들게하네요
profile

코피쓰앵

2019-05-20 00:25

B.STARTER
사람 힘들면 걍 이직이 답. 일을 행복하기 해야졍 ㅠㅠ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1 13:11

그쵸..  그런거겠죠

profile

mazarinewhale

2019-05-20 00:39

B.STARTER
언제나 일은 적응이 되면 괜찮아지지만, 같이 일하는 사람이 힘들다면 주저없이 이동하시는게 좋아요!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1 13:13

강사합니다

profile

우라깔라

2019-05-20 00:51

B.STARTER
고민할 필요도 없네요. 배움이고 뭐고 커피업 배울 곳이 전국에 거기 하나도 아니고 공무원 같은 평생직장도 아니고 왕복 백킬로라는 것만으로도 때려칠 이유는 충분합니다.
profile

서리

2019-05-20 15:11

시원한 답변!

profile

지찐

2019-05-20 16:24

보유자격 없음

급여부분은 아쉬울 수 있지만 사람이 힘든 부분은 ...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인 것 같아요 더군다나 거리도 멀다면.... 저라면 이직을 할 것 같습니다!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1 13:13

급여는 기름값빼면 얼추비슷할거갔습니다 이력서 열심히 넣어봐야죠

profile

두링

2019-05-21 01:50

보유자격 없음

사람이 좋아야 일도 즐겁게 하는 법

profile

DoNNY

2019-05-21 06:36

보유자격 없음

너무 멀면 두배로 힘드실꺼 같은데요~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1 13:12

기름값따지면 금액은 별차이가없을거같아요

profile

요호호

2019-05-21 12:25

보유자격 없음

같이 일하는 사람들은 매우 중요할듯요.그리고 왕복100키로라니..암튼 고생많으십니다!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1 13:11

감사드립니다

profile

으내

2019-05-21 17:02

보유자격 없음

이미 좋은 댓글들 많지만... 더 보태자면.. 글쓴님이 좀 더 집중하고 싶은 분야의 일을 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용?~~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3 18:25

현재상황에서는.. 아직 이직할곳도 정해지지 않아서..

profile

하얀코끼리

2019-05-22 20:47

보유자격 없음

지금까지 다니신것만으로도 대단하십니다...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5 11:40

감사드립니다

profile

bari_min.23

2019-05-25 10:28

보유자격 없음

대단하시네야..

profile

Hanarin 작성자

2019-05-25 11:41

첨일할때는 커피가하고싶어서 뭔일을당해도 참고다녔는데.. 지금은 아닌것 갔네요

profile

D.A

2019-05-25 20:11

보유자격 없음

사람이 중요한만큼 급여도 물론 중요합니다

그 두개의 우선순위는 작성자님이 고르시는거겠네요

ㅠㅠ 글을 찾습니다! 2
'터미네이터' 제임스 카메론과 함께 돌아온다 7
지금 네이버랑 카카오톡 로그인이 안되는건가요? 4
[일본 카페투어#2] 교토 스페셜티 카페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 16
텀블러 고민글을 얼마전 올렸는데 결정했습니다. 10
구인글 보다가 드는 생각... 33
블랙워터포트 멤버스 데이 시작 예정입니다. 다들 지갑 잘 챙... 23
대전-무료커핑클래스 (게이샤,태국) 후기. 2
블랙워터이슈에서 포인트 모으는 꿀팁 대공개 30
20대후반 커피시작하는게많이늦은걸까요? 19
JBC 커피 구매한것을 자랑해봅니다 ㅋㅋ 리뷰영상 아닙니다. 9
스마트폰을 하나 질렀습니다. 구글 Pixel 3a 8
텀블러 뭐 쓰시나영? 22
월요일 아침7시부터 몰린다···하루 1000명 홀린 이 한옥카페 18
현재상황에서.. 26
로스팅원두 가지고와서 .. 28
블랙워터이슈 공동구매 16
오늘 아침 모닝 냥이 11
[일본 카페투어#1] 일본, 아니 세계 최고의 커피를 맛볼 수 ... 28
테라로사 아카이아 콜로비 품종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3
태국품종,게이샤품종-무료 퍼블릭 커핑 클래스 (서울편-후기) 2
레벨링툴 추천해주세요 9
요즘 매일 듣는 갬성 발라드 6
OPS 베이커리 커피 장비 클라쓰 7
전 세계의 좋은 카페들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합니다! 26
[필독] 블랙워터이슈 포인트를 쉽게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 5
갈라쇼 왔는디.. 사람 많네.. 24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테라로스 블렌드 커피 후기입니다. 8
글 읽으려면 이제 포인트 차감 되나요? 62
가입인사 드립니다~~ 5
여름 보양식 12
토양이 생두에 끼치는 맛 관련 궁금증 12
스타벅스 근무관련질문합니다 13
이젠 유튜브에 홈카페 컨텐츠도 많이 올라오는군요. 6
블루보틀 면접질문 87
오늘 모닝커피는 304커피의 에티오피아 트라보카 옥션랏 1
갑자기 글이 안써져서 깜놀했는데 가입인사를 해야하는근영 1
국제커피조향사-파운데이션(주말반) 교육후기. 2
전통주 가운데 어떤게 베스트인가영? 13
하와이에서 가볼만 한 카페, 알로하 로스터리 5
한국에서 커피 하면 ... 9
블루보틀 전주연 바리스타 21
현실커피vs이상커피 (스페셜티 커피 vs 커머셜 커피) 17
(동영상 추가) 크레마 뭉침 현상 질문 합니다! 16
시네소 5센시스 커스텀 ㅎㄷㄷ 5
커피 외에 프라나차이, 코코아 뭐 이런거 말고 뭐 드시나요? 10
판빙빙 누나 왜 거기서 나와? 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9
1인매장 운영시 베이커리 6
막막합니다. 8



2019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