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인 라운지

  

안녕하세요. 

커피가 가진 부드러운 이미지와  사람을 잇는 힘에 매력을 느껴 커피를 공부하고, 후에 커피업계에서 함께하고싶은 26살 남자입니다.

제 궁극적인 목표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단순히 카페인 보충, 혹은 어떤 커피든 상관없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좀 더 우리가 커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그저 보편적으로 커피를 즐기기보단 이 커피를 왜 마시는지, 어떠한 부분이 차이가 나는지 느끼길 원합니다. 분명 커피는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길 것이며, 함께 일하는 여러분들은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인사가 길었네요. ㅠㅜ


제가 질문드릴건 1차적인 목표는 저의 기술을 쌓는 것입니다. 향후 5년 안에 자리잡힌 테크닉과 기본적인 지식을 갖춘 바리스타가 되고싶습니다.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작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시작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의 게시물들을 몇 읽어보았습니다.  프랜차이즈에서 1~2년 동안 일을 해보고 경력직으로 좀 더 전문성 있는 카페로 지원하라는 글이 많았는데,  브루잉, 로스팅을 하는 카페에서 경력없는 신입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이 드문지 질문하고 싶습니다. 혹은 지금 전문적으로 일하고 계신 분들의 처음 루트는 어땠는지 궁금하고, 기술적으로 발전있게 가기 위해선 어떡해야 하는지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스페셜티, 로스팅, 또한 원두의 유통 등 여러 과정을 하나로 보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여 시작하고 싶습니다. 


쓰고싶은 내용이 많았지만 일단 여기까지 질문드릴게요. 혹시나 댓글로 남기기 불편하시다면 메세지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ㅜㅜ





profile

ABOUT ME

커피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4

profile

Clef

2022-08-12 15:29  #1953202

예전에야 인건비가 낮아서 매출에 비해 많은 인원을 채용해도 문제없어서 쉽게 채용해서 로스터리카페나 전문적인 카페에 근무하기 쉬웠다고 생각합니다(그만큼 전문적인 곳이 작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전문성을 가진 카페들이 많아지긴 했지만 소형 카페들이 더 주를 이룬다고 생각을 하고 인건비 상승과 커피에 대한 관심 상승, 좁은 취업의 문으로 좀 더 전문성을 가진 인력들을 채용하는 추세인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커피 업계에 확실히 들어오실 생각이 있으시면 프렌차이즈 보다는 힘들더라도 로스터리 카페에 취직하시는 걸추천 드립니다. 사장님들마다 인력채용에 생각의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경력보다는 사람 그 자체, 일머리를 보기 때문에 본인이 충분히 좋은 인재로 보여주는 이력서나 면접을 잘 본다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직하는 동안 요즘 유투브나 웹에서 커피에 대해서 많은 질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고 필터커피 정도는 집에서 충분히 내려먹어보고 연구 해 갈 수 있기 때문에 지식을 쌓아가시면 좋은 밑걸음이 될 것 같네요. 이력서에 쓰기도 좋구요.


profile

밍959

2022-08-14 09:09  #1954233

저도 프차에서 2년근무하다 현재는 로스터리카페에 근속중입니다.

경험담과 제의견이지만 전문성을 위해선

로스터리카페로 먼저 취업하셔도 괜찮을것같네요 혹은 생두회사쪽으로요

위생과 대체적으로 카페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잠시 프차에 6~1년정도 계셔도 되구요 선택사항입니다

처음엔 유명한 카페탐방도 많이해보시고 커핑하는곳, 기초적인 커피관련책을 먼저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배움은 직장에서도 어느정도 배우면 좋긴하겠지만 직장이 다 가르쳐주진않습니다ㅜ

profile

xx4515

2022-08-14 20:41  #1954611

음..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로스터리 카페에서 경력이없는 신입직원을 뽑는다면 지원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네요.
로스터리 카페와 프렌차이즈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이 조금 다른만큼 로스터리 쪽으로 진로를 잡아보고 싶으시다면 그쪽으로 처음부터 취업을 하시는 편이 맞다고 봅니다. 사실 취업이 아니더라도 좋은 바리스타 분이나 롤모델로 삼으신 바리스타분이 있다면 그분에게 폐가되지 않는 선에서 매장에 방문하셔서 커피도 드셔보시면서 조언을 구해보시는편이 조금 더 현실적인 조언이나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profile

스팅어블랙

2022-09-08 10:46  #1971805

도움 드릴수 있을꺼 같네요. 쪽지주세요.

포타필터 체결 어디까지 해야하나요? 4
IMS 샤워스크린 문의?
새로 오픈하는 매장 장비 2
안핌그라인더 호퍼나사 풀기 4
BH의 Autocomb
콜드s 어떤가요? 3
ek43 연식별 차이가 있을까요?? 3
안핌sp2나 말코닉e80의 차이점 3
사진속 그라인더 장비 이름이 궁금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