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운지

며칠 전에 방콕을 다녀왔습니다.


방콕은 한국 만큼이나 스페셜티 카페 열풍이 매섭게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방콕은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인테리어나 디자인이 멋진 곳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보니,

멋진 카페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방콕의 유명인 인스타그래머 'Cafeteller' 계정을 한 번 방문해보시면,

정말 멋진 공간들을 많이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우연히 제가 방콕에 방문하기 일주일 전쯤 가오픈을 시작한 LOTS 카페를 알게되어 다녀왔습니다.

사톤 이라는 방콕에서도 상업지구에 속하는 지역에 있는 카페입니다.


BTS 를 타면 총 논시(Chong nonsi) 역에서 가깝습니다.


사실 커피는 엄청 훌륭하다고 는 볼 수 없었지만 방콕의 멋진 젊은 친구들이 한 곳에 모여있는 것을 보는 것이 참 즐거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콕 최고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Factory Coffee 는 조만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팩토리 커피는 2017, 2018년 태국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카페이며 작년 암스테르담 WBC 대회에서는 최종 13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



 

profile

ABOUT ME

커피를 사랑해서 세계 카페투어를 다니는 직장인입니다!
일반회원
B.ELEMENTARY

댓글 32

profile

컾이

2019-05-26 20:23  #707549

보유자격 없음

오....방콕에서도 스페셜티 커피 열풍이 부는군요..한번 가보고 싶네요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7 00:48  #708046

@컾이님

정말 직접 보면 엄청난 것 같습니다...골목골목 하이엔드 머신을 쓰는 카페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듯 합니다!

profile

서리

2019-05-26 20:41  #707584

B.EXPERT

핫플 중 하나죠. ^^ 시간 되실 때 서명 정보에 유튜브 계정 추가해주시면 자주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7 00:49  #708051

@서리님

새로 오픈했는데 벌써 인스타그래머들로 가득가득...핫플이 확실한듯 합니다! 

네 말씀해주셔서 프로필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__^

profile

하얀코끼리

2019-05-26 20:55  #707607

보유자격 없음

우와 방콕 부럽네요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7 00:50  #708057

@하얀코끼리님

방콕도 정말 카페투어가 즐거운 도시인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더운건 조금 힘듭니다ㅠㅜ


profile

5cent

2019-05-26 23:35  #707842

B.ELEMENTARY

Roots도 정말 좋았어요 :)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7 00:52  #708065

@5cent님

저도 The Commons 에 있는 ROOTS 에서 예전에 마셔본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안가본 곳들을 먼저 가보느라 루츠를 못갔네요ㅠㅠ

profile

DoNNY

2019-05-27 09:05  #708289

보유자격 없음

저도 방콕 카페투어 가보고 싶네요~

소개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7 16:33  #709084

@DoNNY님

방콕은 여행지로서도 너무 매력적이고 카페들도 좋으니 정말 최고인것 같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__^

profile

커피덩이

2019-05-28 10:20  #710184

보유자격 없음

좋은 카페 소개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올해안에 꼭 방문해봐야겠어용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9 00:01  #711875

@커피덩이님

방콕은 언제가도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이기도하니,

여행 꼭 가셔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__^

profile

고스라니

2019-05-28 19:41  #711303

보유자격 없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9 00:00  #711871

@고스라니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__^

profile

쩡귤

2019-05-29 00:24  #711922

보유자격 없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나중에 방콕 여행갈때 참고하야겠어요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9 12:58  #712926

@쩡귤님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앞으로도 종종 좋은곳 소개드릴게요!^__^

profile

하얀코끼리

2019-05-29 10:55  #712570

보유자격 없음

우와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5-29 12:58  #712930

@하얀코끼리님

감사합니다~!앞으로도 종종 좋은카페들 다녀보고 소개드릴게요!^__^

profile

발락

2019-05-29 13:58  #713050

보유자격 없음

태국도 개성있고 좋은 커피를 만들려는 카페가 많네요. 여행가면 꼭 가봐야겠어요 :)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1 11:16  #722486

@발락님

네 태국도 정말 빠르게 변하는 도시다보니 개성있는 카페들이 정말 상상 이상으로 많은것 같습니다! 

너무 많아서 방문할 곳을 고르느라 힘들었네요ㅠ

profile

모경이

2019-05-29 17:25  #713657

보유자격 없음

태국에 가게 된다면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1 11:16  #722490

@모경이님

네 방문하시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__^

profile

정태

2019-05-29 18:44  #713967

보유자격 없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1 11:17  #722494

@정태님

감사합니다~! 종종 카페 소개글 올리겠습니다ㅏ~!^__^

profile

Jinariiiii

2019-05-31 18:53  #720952

보유자격 없음

와 너무 가보고싶은곳이에요 !!!!! 정보 감사해요 : )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1 11:18  #722505

@Jinariiiii님

네 카페가 너무 이뻐서 그대로 한국 들여와도 대박나겠다 싶더라구요... 감사합니다~!^__^

profile

오아시스

2019-06-01 01:00  #721851

보유자격 없음

방콕에 너무 가보고 싶은데 가게 조된다면 참고해야겠어요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1 11:18  #722510

@오아시스님

네 방콕자체가 워낙 매력적이니 꼭 놀러가실때 이곳도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__^

profile

mu_nny00

2019-06-05 19:07  #732468

보유자격 없음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8 08:42  #737548

@mu_nny00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좋은카페 소개하겠습니다^__^

profile

희수

2019-06-08 01:37  #737254

보유자격 없음

방콕은 진짜 카페가 어마어마하게 많기도하고, 의외로? 퀄리티 좋은곳도 정말 많은것 같아요

한국보다 힙한 곳도 정말 많고 ㅎㅎㅎ 다 특색이 있는 느낌이에요 인테리어+맛 다 잡은 느낌의 곳들이 많았던 기억이 있네요! 

profile

tykim0420 작성자

2019-06-08 08:43  #737552

@희수님

완전 공감합니다! 태국이 아직은 개발도상국이라 자칫 무시할 수 있지만.. 태국의 통로나 수쿰윗쪽 가보면 인테리어 수준이나 커피 수준이 우리나라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방콕은 참 역동적인 도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논문소개 : 추출온도와 농도, 그리고 수율과 센서리의 관계 2
에티오피아 다녀왔습니다!! (예가체프 칸케티 농장을 함께 보... 4
맷 퍼거가 로스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3
전문성을 갖추고 싶은데 배울 수 있는 경로를 몰라서 답답합니다. 12
신선한 원두란 무엇일까요? 11
부산 19.10.21 퍼블릭 커핑 후기 (Coffee Group)
높이가 2미터 정도 되는곳인데 로스터기 질문입니다.
커피 추출의 끝판왕 | 4강 세계관의 확장 로스팅편 5
맷 퍼거의 초경량 탬퍼 프로젝트, 새 프로토타입 탬퍼 5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5
핸드드립 혹은 커피 추출 저울 추천 해주세요 5
이카와 프로 V3 로스팅(샘플 로스팅) - 숙제 NO.2(6분 빈 온도...
저도 홈카페 리뉴얼 13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날아온 커피 리뷰!! 노르딕커피는 어떤맛... 6
라떼아트 연급 할 수 있는 공간이? 18
덤보의 커피추천 - COFFEE COLLECTIVE - HALO ESPRESSO 4
성수동 갈 예정인데 카페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 26
재미로 봐죽세요. 삼시세끼에 나온 솥뚜껑으로 커피볶는것을 ... 15
블루보틀 최종면접 19
코만단테와 가장 흡사한 전동그라인더를 추천한다면? 6
[호주 카페투어#1] 멜버른 로컬 주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카페!... 9
[말레이시아 카페투어 #1] 쿠알라룸푸르에 진출한 한국 카페!(... 18
[중국 카페투어] 🇨🇳 쑤저우 스페셜티 카페 TO... 12
[베트남 카페투어 #1] 호치민의 오토바이 부대들이 모여들고 ... 6
그냥 한번 해보았습니다. 8
조향사 너무 어렵네요(feat. F.O.C 연성민강사) 2
자신만의 가치성 !! 강남점에 있는 한 대형학원 에서의 특강 ...
센터커피 박상호대표를 만나다_3화 ( 직원과 오너일때의 차이... 16
센터커피 박상호대표를 만나다_2화 ( 커피숍에 있어 브랜딩이... 7
연남동 카페투어 후기. 11
[YOUTUBE] 🇨🇳상하이 스페셜티 카페 TOP 10 을... 11
도대체 카페 사장님들이 그동안 직원들한테 얼마나 나쁘게 하... 44
(질문)블루보틀의 연봉수준과 복지는 어떤가요? 42
[이탈리아 카페투어#1] 피렌체에서 가장 오래된, 무려 300년 ... 14
취직하기 어렵네요 참.. 44
혹시 최근에 블루보틀 면접보시고 합격 연락 받으신분 계신가요? 17
mtl 카페 우상규 디렉터와 함께하는 세미나가 이번주 토요일에... 2
이번에 푸욱 빠진 라떼아트 입니다. 35
포비 DMZ에 다녀왔습니다. 영상으로 함께해요. 42
두둥 오늘 밤 12시 bwport.com 멤버스 위크 시작! 5
JBC 커피 구매한것을 자랑해봅니다 ㅋㅋ 리뷰영상 아닙니다. 9
현재상황에서.. 26
블랙워터이슈 공동구매 16
레벨링툴 추천해주세요 9
테라로사 아카이아 콜로비 품종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3
글 읽으려면 이제 포인트 차감 되나요? 62
스타벅스 근무관련질문합니다 13
[방콕 카페투어#1] 방콕의 인싸들이 다 모여들고 있는 신상카... 32
현실커피vs이상커피 (스페셜티 커피 vs 커머셜 커피) 17
시네소 5센시스 커스텀 ㅎㄷㄷ 5
블루보틀 아침 실시간 상황 41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