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멜리타 아마노, 멜리타에서 출시한 침출, 여과 조절식 브루잉 툴

2020-05-06  




 


멜리타 아마노, 멜리타에서 출시한 침출, 여과 조절식 브루잉 툴



드리퍼의 시조새 브랜드 멜리타에서 침출과 여과를 조절할 수 있는 브루잉 툴을 출시했다. 멜리타 아마노(Amano)라고 명명된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DRIP STOP이라는 노브가 설치되어 있어 커피 입자가 물과 만나는 시간과 추출 시간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트 스토리의 지나 드리퍼와 유사한 형태이다. 지나 드리퍼의 경우 2018 월드 브루어스컵 챔피언인 에미 후카오리(스위스 국가대표)가 사용한 제품이다. 자세한 내용은 【Interview】 2018 WBrC 챔피언의 코치로 다시 한번 트로피를 들어올린 테츠 카츠야 인터뷰 기사를 참조할 수 있다.




위 기사의 인터뷰에서 에미 후카오리의 코치였던 테츠 카츠야가 언급한 것처럼 커피를 추출하는데 있어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블루밍(Blooming)이라 불리는 뜸 들이기이다. 기존의 여과식 드리퍼의 경우 노브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커피 입자들을 물에 완전히 잠기게 하는 침출 형태의 뜸 들이기가 불가능했다.

하지만 멜리타 아마노 툴이나 지나 드리퍼와 같은 경우 노브를 사용하여 블루밍 시간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한가지는 추출 중간에 침출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커피의 복합적인 향미를 더욱 두드러지게 할 수도 있는데 실제 에미 후카오리의 레시피 역시 마지막 추출에서 침출을 진행했다. 이는 추출하는 수온이 점차 떨어지면서 단순 여과로는 추출할 수 없었던 커피의 향미를 추출 시간을 길게 가져감으로 추출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멜리타 아마노는 199.95유로로 판매되고 있으며, 드리퍼 뿐 아니라 필터, 드리퍼 홀더, 서버 모두 함께 세트로 판매된다. 국내 발매는 미정.


 관련기사 보기

【NEWS】 2018 월드 브루어스컵 챔피언 에미 후카오리(Emi Fukahori, 스위스)가 우승할 수 있었던 이유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5-07 04:53  #1239464

국내 발매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바로 사용해 보고 싶은 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