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자동 커피 브루어의 한계를 넘어선 신개념 드립 커피 머신, 듀이백 스테이션 출시

2020-05-18  





자동 커피 브루어의 한계를  넘어선 신개념 드립 커피 머신, 듀이백 스테이션 출시



다양한 공간의 드립커피를 책임 질 신개념 드립커피머신 듀이백 스테이션이 출시된다. 그 동안 다양한 소형 자동 커피 브루어들이 출시되었으나, 가열 속도와 연속 추출에 대한 한계를 가지고 있었다.


 


듀이백 스테이션은 기존의 자동 커피 브루어들과 달리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는다. 보일러 안의 물을 끓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물이 관을 통과하여 나오는 동시에 정확한 온도로 가열하는 초고속 히팅 기술을 사용하여 신선한 물에 대한 이슈를 만족시켰다.

어떤 온도를 설정하더라도 물이 가열되어 분사되기까지 약 3초의 시간이면 충분하다. 전형적인 커피 브루어들의 가열 속도와 비교할 수 없는 속도이다. 100도의 물을 빠르게 분사가 가능한데, 이는 관을 통하는 히팅 방식으로서는 유일하다. 

연속적으로 커피를 추출해야 하는 매장에서는 추출수의 일정한 온도 유지를 위해 큰 용량의 보일러를 사용하거나, 헤드 당 보일러를 장착해 주어야 한다. 하지만 듀이백 스테이션은 여러 번 끊임없이 브루잉을 하여도 추출수의 온도는 일정하게 유지된다. 보일러 형태를 벗어난 초고속 히팅 기술 덕분이다.

듀이백 스테이션은 기존 자동 커피 브루어들이 가지는 가열 속도와 연속성 등 보일러 사용이 야기하는 한계를 가볍게 뛰어넘는 새로운 개념의 드립 커피 머신이라 할 수 있다.



드립 커피를 위한 추출량과 투입 간격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 추출 결과물의 일관성이 돋보인다.

보일러 베이스가 아닌 디자인으로 그 어느 공간에도 구애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여, 이미 운영 중인 카페의 추가 장비로도, 소형 카페의 바 위에서도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다. 사무실이나 관공서, 병원, 미용실 등 전형적인 드리퍼나 카라페 사용이 어려운 장소라면 드립백 형태의 분쇄 커피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드립 커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티, 핫초코 등 다양한 음료를 위한 온도 설정이 가능하여 활용도가 매우 다양하다.



 

듀이백스테이션은 오는 5월 18일부터 듀이백 홈페이지와 블랙워터포트를 통하여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5-20 04:25  #1250589

한 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디자인도 그렇고, 기능도 그렇고 참 맘에 드네요~~~.

profile

otb

2020-06-08 14:11  #1265206

캡슐커피가 에스프레소라면 이녀석은 가정용 드립백 머신이군요. 

profile

오늘 부산커피쇼에서 본 녀석이군요. 가격도 저렴하고 가정용 혹은 개인상점에서 서비스용으로 괜찮겠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