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본사에서 개최

2019-09-24  



2019 KCRC 대회장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본사에서 개최





오는 11월 15일(금)부터 18일(월)까지 대만에서 개최되는 2019 월드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KCRC) 대회가 2019년 9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본사 사옥(서울 금천구 소재)에서 개최된다.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KCRC) 대회의 공식 호스트이자 공식 로스팅 머신 협찬사인 ㈜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본사 사옥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의 예선전에는 82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대회 예선전은 9월 25일(수)일부터 26일(목)까지 2일간 열리며, 27일(금) 대회 본선을 시작으로 29일(일) 결선과 시상식이 진행된다.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KCRC)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CA 한국챕터 사무국 info@scacoffee.kr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개요 ]

행사명 :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2019KCRC)

행사일정 : 2019년 9월 25일 (수) ~ 29일( 일) 

행사 장소 :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범안로 1157)

대회주관 : SCA 한국챕터 

공식 호스트 :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 대회 경연 일정 ] 

  1. 9월 25일(수) ~ 26일(목) : 예선전
  2. 9월 26일 오후 4시 : 결선 진출자 발표
  3. 9월 27일(금) ~ 29일(일) : 결선
  4. 9월 29일(일) 오후 3-4시 : KCRC 대회 시상식 


세계 최초 3가지 열원 조절 스마트 로스터 ‘S7 PRO X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대한민국 전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뜨거웠던 연습 일정이 끝나고, 2019 코리아 로스팅 챔피언십(2019 KCRC)의 본 대회가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 양일 간의 예선전으로 뜨거운 서막을 연다. 2019 KCRC 공식 호스트,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본사에서 치러지는 본 대회의 수상자는 누가 될 지 커피 로스터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KCRC 대회는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의 스마트 로스터가 공식 머신으로 선정되어 세계 최초 3가지 열원 조절 스마트 로스터인 스트롱홀드의 ‘S7 PRO X’로 예선전을 치른다. 대류열과 복사열을 이용한 기존 로스터에서 보다 진보된 기술의 3가지 열원 조절이 가능한 ‘S7 PRO X’는 열풍히터를 이용한 대류열과 할로겐 램프의 복사열과 함께 드럼히터를 이용한 전도열까지 모두 조절 가능한 모델로서 주목받고 있다. 열원 비율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방법으로 원두의 향미를 보다 다양하고 풍부하게 끌어내는 등 맛의 스펙트럼을 확대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제 대용량도 스마트 로스터가 대세S9 X 

올해 KCRC 대회에는 모두 82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그 중 15명 가량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S7 PRO X’에 이어 결선 대회의 공식 로스터는 동급 최강의 대용량 스마트 로스터, ‘S9 X’가 사용된다. 기존의 스마트 로스터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키고, 전문가들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하며 또 한 번 스마트 로스터의 표준을 바꾸고 있는 ‘S9 X’는 ‘S7 PRO X’와 같이 드럼히터를 활용한 전도열 열원 조절이 가능해졌고,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원두 표면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적외선 센서로 인해 더 정밀한 로스팅이 가능하다. 이로써 실제 로스팅 팩토리 고객들의 로스팅 생산성과 재현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도 동시에 받고 있다. 


KCRC,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을 향한 한국 로스터의 뜨거운 열정 담겨. 

세계 커피 산업계에 뜨겁게 떠오른 한국 커피 시장은 몇 해 사이에 각 분야에서 훌륭한 세계 챔피언들을 속속 배출해 내고 있다. 곧 세계 로스팅 대회에서도 코리아 챔피언이 나올 것으로 기대해보며, 2019 KCRC와 참가 선수들 모두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 





2019 KCRC 공식 로스터, S7 PRO X



2019 KCRC 공식 로스터, S9 X




SCA KOREA 챕터


홈페이지: http://scacoffee.kr/about-sca-kr/

스페셜티 커피 협회, SCA는 개방성과 포용성, 그리고 지식 공유의 중요성을 기초로 설립된 회원 기반의 비영리 기관이다. SCA는 커피 농부들부터 바리스타, 로스터 등 커피 체인을 구성하는 전세계의 다양한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런 다양한 회원들의 협력과 활동을 통해 전세계 스페셜티 커피 업계의 단합과 더 나은 커피 체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CA 회원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한국 회원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6월 SCA 한국 챕터가 설립됐다. SCA 한국 챕터는 SCA의 국내 활동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진행하는 것은 물론, 커피 전문가들을 한데 모으고 지식과 네트워크, 행사에 대한 커뮤니티의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한국에서의 SCA의 역할과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SCA 한국 챕터는 현재 커뮤니티, 대회, 교육 총 세개의 분야로 구성되어 한국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스트롱홀드테크놀로지 

https://www.stronghold-technology.com 

스트롱홀드는 세계 최초 스마트 로스터 S Series에 이어 세계 최초 3가지 열원 조절이 가능한 S7 PRO X, S9 X를 출시, 또 한 번의 기술적 진보를 이뤄냈습니다. 2019-2020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KCRC)의 공식 호스트이며, 2015-2019 5년 연속 월드커피로스팅챔피언십(WCRC)의 공식 샘플 로스터로 선정되는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가스 로스터 위주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 세계 2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Roasting】 로스트럼 인 카페 - 로스팅 세미나 & 커핑 파티 안내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