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NEWS】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본사에서 2019 코리아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개최

2019-09-25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본사에서 2019 코리아 커피로스팅 챔피언십 개최




오늘 오전부터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본사에서 2019 한국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예선이 진행된다. 지난 2017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국가 대표 선발전 공식 머신으로 선정된 바 있었던 스트롱홀드가 다시 한번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의 공식 머신이 되었다.





스트롱홀드 로스터기는 열풍을 열원으로 하는 다른 로스팅 머신들과는 달리 복사열을 사용하여 다양한 열원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로스팅 머신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롱홀드 로스터기가 공식 머신으로 선정됨으로 2017년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에서 스트롱홀드 로스터기로 우승을 한 180 커피로스터스 소속의 주성현 로스터의 인터뷰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올해 대회에 참가하거나 로스팅 대회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주성현 로스터의 【인터뷰】 180 COFFEE ROASTERS 주성현 로스터 로스팅 인터뷰 를 참고하기 바란다.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은 5일간(수-일요일) 진행되는 경기로 블라인드 커핑을 통해 테이스팅을 진행하며, 샘플 로스팅을 통해 로스팅 프로파일과 테이스팅 프로파일을 잡고, 그린빈 그레이딩을 진행하여 디펙트를 찾아내기도 한다. 또한 싱글 오리진과 블렌드 커피를 로스팅하여 평가를 받는 대회이다. 대회장의 환경과 기후에 따라서도 변수가 있기 때문에 로스팅 프로파일은 대개 현장에 도착하여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프로파일을 설계한다.





오늘부터 시작된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들을 가리며, 목요일 오후에 블라인드 커핑 과정을 포함하여 본선 진출자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본선에서는 그린빈 그레이딩을 통해 디펙트를 분류하고, 샘플 로스팅을 통해 현장 프로파일을 설계하며, 오픈 커핑까지 진행된다. 이후 토요일에는 본선 진출자들이 제출할 프로덕트 로스팅을 진행하고, 일요일에 블라인드 커핑 및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고,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미 2019 월드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대만에서 개최 예정 기사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오는 11월 15-18일까지 대만 타이페이市 난강 전시홀에서 개최되는 《2019 대만 국제 커피쇼(Taiwan Int'l Coffee Show)》에서 WCE(World Coffee Events) 주최의 2019 World Coffee Roasting Championship이 열릴 예정이다. 



 2019 KCRC 공식 스폰서

공식 로스팅 머신 & 호스팅 :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 S9 X, S7 PRO X

로스팅 컬러 색도계 : Lighttells CM-100

공식 생두 : 코빈즈 커피 에티오피아 구지 함벨라 내추럴 G1, 케냐 키린야가 AA / 맥널티 커피 코스타리카 마티닐라 따라주 워시드 SHB, 브라질 벨라 비스타 옐로 버번 펄프드 내추럴, 콜롬비아 까우까 수프리모 워시드

공식 생두 스크리너 : 코피코피

공식 커핑 스푼 : 카페홍시

공식 커핑 패키지 : 소프트팩

공식 그라인더 : 두잉인터내쇼날

공식 커핑볼 : 다비스터

공식 협찬사 : 어반그레이로스터리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88coffee

2019-09-25 21:29  #1010864

선수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