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한국바리스타협회(BAOK) 2015년 F.O.B Seminar 연간일정 발표해

2015-02-11  


ddd.jpg


프릳츠커피컴퍼니의 김병기대표 <사진제공:BAOK> 



대한민국 커피업계의 주축인 바리스타들을 위한 교육 및 문화행사를 주관해오며 국내 바리스타들의 질적향상과 바람직한 문화정착을 위한 연구를 거듭해온 한국바리스타협회(이하 BAOK:Barista Association Of Korea)가 F.O.B(For the, Of the,By the)세미나의 2015년 일정을 발표했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정기일정으로 진행 되어온 F.O.B세미나는 현직 바리스타 및 로스터, 엔지니어 등 업계 전후방을 아우르는 강연자 뿐만아니라 유관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바리스타와 현업 종사자를 위한 특별한 정보를 공유해왔다. 



김태진책임연구원.jpg

건국우유의 김태진 연구원 <사진제공:BAOK>



BAOK는 매회 세미나를 거듭할수록 더해지는 참석자들의 열의와 높아져가는 한국 커피업계 종사자의 수준을 고려하여 2015년 세미나 구성에 특별한 내용을 더했다. 이름하여 Crosslight Seminar(이하 CS)라 명명한 신규 세미나 섹션은 같은 주제를 놓고 다른 견해를 가진 두명의 강연자가 세미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CS세미나를 기획한 BAOK의 서한정 연구원은 "새롭게 등장하는 이론들과 다양한 변수, 그리고 그밖의 가능성에 대해 열린시각으로 접근하여 유의미한 정보공유와 토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것이 CS세미나의 목적”이라 언급하며 그동안 다소 부족하다 느꼈던 업계내의 토론문화 정착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와같은 세미나는 참관자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전문성있는 내용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작용 될것이라 기대된다.



유승권대표.JPG

뉴웨이브커피의 유승권 대표 <사진제공:BAOK>



또한 현재 일정이 확정된 정기세미나 이외에도 세법과 노동법, 시즌별 메뉴구성 팁 등 카페운영과 관련한 실무지식과 종사자들이 간과할 수 있는 관계법령에 대한 정보가 제공 될 특별섹션 세미나가 구성될 예정이므로 올해에도 BAOK의 F.O.B세미나는 문화와 전문정보, 노하우등이 풍성하게 어우러진 세미나가 될 전망이다. 



2015-BARISTA-OLYMPIAD-SEMINAR_시안A_web.jpg



올해 세미나일정은 3월 5일 프릳츠커피컴퍼니 전경미 바리스타의 '커피산지'관련 CS세미나로 시작되며, 세미나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블랙워터이슈 오픈마켓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l 티켓판매오픈 : 2015년 2월 16일 (블랙워터이슈 공지예정)


 l 시즌권 판매 : 2015 FOB 세미나 시즌권 판매 (5명 한정)

  • 연간 15회 세미나 참가비용 할인혜택 제공  :
    15회 x 50,000원 =  750,000원  -> 550,000원 + 특별 섹션 세미나
       

 l 사전예약 할인 

  • 개별 세미나 사전예약 티켓 구매 할인  50,000원  -> 40,000원

 l 세미나 문의 : BAOK 서한정 연구원 / 010-6487-6418


2015 F.O.B 세미나는 독일의 세계적인 정수시스템 브리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