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 시상식, 잠실 롯데월드파크에서 열려

2019-10-14  


ⓒ 한국경제신문


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 시상식,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열려

이디야, 세미기업, 후로웰, 엠아이커피, 한국야쿠르트 각각 수상


지난 12일, '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 시상식이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열렸다. '2019 청춘, 커피페스티벌' 특설무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디야커피, 세미기업, 후로웰, 엠아이커피, 한국야쿠르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경제신문, 한국커피협회, 한국커피연합회, 블랙워터이슈가 공동 주관했으며 한국 커피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공모해 공동 심사, 선정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최다 점포수와 낮은 폐업률로 창업 및 고용을 창출하고 사화공헌, 문화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이디야커피가, 한국경제신문사장상은 카페산업의 필수 요소인 음료 원부자재를 안정적으로 생산 및 유통하고 커피 문화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에 아낌없는 후원 한 공로를 인정받은 세미기업이 수상했다. 한국커피협회장상은 수입의존도가 높은 에스프레소 머신 시장에서 국내 브랜드로 입지를 세우려는 노력을 통해 마침내 올해 상용머신을 이탈리아로 수출한 실적을 달성한 엘로치오가, 한국커피연합회장상은 30년 이상 커피생두부터 로스팅, 추출 장비류까지의 수입, 유통하며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은 엠아이커피가 수상했다. 블랙워터이슈사장상은 스페셜티커피시장 내에서만 통용되던 콜드브루라는 음료를 자체 콜드체인과 결합해 국민음료로써 대중화 시키고 지속적인 커피음료 개발과 홍보에 투자한점을 인정받은 한국야쿠르트가 수상했다. 


2019 청춘, 커피페스티벌은 매년 10월 중순,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 열리며 커피 이벤트와 다양한 공연, 전시, 세미나가 함께 열리는 커피 페스티벌이다. 매년 청춘, 커피 페스티벌과 함께 열릴 예정인 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을 통해 유수의 커피기업들과 종사자들이 공로를 인정받고 사기가 고취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해본다.  



 관련기사 보기

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 후보자 모집한국경제신문, 한국커피협회, 한국커피연합회, 블랙워터이슈 공동 심사대한민국 커피산업 공로상의 후보자 모집이 ...
| 2019.08.21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최초 & 최대 온라인 커피 미디어 시장을 연 블랙워터이슈는 2012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기반으로 국내, 외 업계 전반에 대한 뉴스와 칼럼, 교육 정보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회원

댓글 1

profile

샤쿠레라이터

2019-10-15 11:34  #1065642

항상 친일기업 논란에, 박정희 미화 재단 기부에, 야쿠르트 노동자들 착취에... 수많은 윤리적 논란을 일으키는 한국야쿠르트에 시상이라니 매우 유감입니다. 또한 한국야쿠르트라는 기업이 현재 대한민국 커피 산업에서 기여하고 있는 부분이 체감적으로 크게 다가오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상이 된 점에 대해서도 대단히 실망스러운 결과입니다. 객관적인 심사 기준이 있으면 공개되었으면 좋겠군요.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66

박정희 대통령의 경호실장 출신인 윤덕병 씨가 회장으로 있는 한국야쿠르트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