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우버 보일러 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Marco의 싱글컵 브루잉 머신 "페이즈 9(FAZE9)"

2015-02-18  





20.jpg14.jpg


사진 출처 : 
Marco Beverage System 공식 웹사이트



우버 보일러 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Marco의 싱글컵 브루잉 머신 "페이즈 9(FAZE9)"

 


우버 보일러로 잘 알려진 Marco Beverage System(이하 Marco)에서 싱글 샷 브루잉을 위한 새로운 머신을 선보였습니다.  2013년도 이탈리아 호스트쇼에서 처음 Splurty 로 소개되었던 이 브루잉 머신는 우버 프로젝트의 연장으로 1년 6개월에 걸친 개발 기간 끝에 거쳐 FAZE 9 이라는 명칭으로 정식 런칭이 되었습니다. 



Faze9-Instruction-Manual-Rev1_페이지_1.jpg



FAZE 9은 언더 카운터 유닛과 카운터 탑 유닛 두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언더 카운터 유닛은 추출에 관여하는 추출수 온도를 제어하는 보일러 파트로 구성됩니다. 기존의 정교한 물 온도를 유지하는 우버 보일러의 언더 카운터 유닛과 호환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기본적으로 Marco 의 EcoSmart 보일러 유닛을 베이스로 합니다. 



a.jpg


b.jpg



Marco 의 공식 소개에 따르면 기본적으로 싱글 헤드를 갖춘 FAZE 9은 헤드 추가를 통해 트윈 헤드 구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각각의 헤드는 Marco 의 “Pillar technology” 를 기반으로 칼리타나 케멕스에 적합한 물 분사 메커니즘을 통해 프리인퓨전 및 펄스 방식 추출로 추출 일관성을 유지합니다. (기존의 소형 싱글 컵 브루잉 머신들의 기능에 보다 사용자의 추출 변수를 높혔으며, 우버 보일러가 더해진 구조라고 이해하는 것이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다양한 해외의 컨퍼런스와 카페 관련 행사에서 자주 소개될 예정이니, 보다 자세한 정보들이 추가적으로 전해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 bwmgr@bwissue.com >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