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9 서울카페쇼】 서울카페쇼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들

2019-11-06  





서울카페쇼에서 주목해야 할 부스들



오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카페쇼는 매년 하반기 최대의 커피 행사이다. 블랙워터이슈에서는 내일부터 진행되는 서울카페쇼에 참가하는 업체들이 참관객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독자들에게 자세히 안내한다.(업체명은 가나다 순으로 소개한다.)


A,B홀 부스 배치도 확인하기

C,D홀 부스 배치도 확인하기


글로벌 비앤피(브리타 코리아)


브리타 코리아는 올해 별도 부스없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이 선호하고 있는 브리타 PURITY C 모델과 FINEST 모델을 다양한 부스에 지원한다. 위 부스들에서 브리타 정수 시스템을 사용한 추출 결과물들을 경험할 수 있다.



기센코리아(C214, C313)


최근 미려한 디자인과 정확한 스케일링으로 전세계 바리스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아카이아 브랜드의  ‘PYXIS’ 모델이 국내에서 첫 런칭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 현장 할인 및 100% 확률로 당첨되는 룰렛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PYXIS’ 모델 관련 기사는 아래 링크 참조)

아카이아 초소형 저울 PYXIS 및 기타 신제품 출시 예정



(주)기정인터내셔날(디팅 코리아, 이카와 코리아 / D217)


디팅 코리아 부스에서는 2019 한국 브루어스컵 챔피언인 정형용 바리스타가 직접 준비한 커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정은 아래와 같다.

11.08 (금) 15:00-17:00 커피그래피티 

- 에티오피안 컵 옥션랏 #21 Sali Geligelu, Natural

- 파나마 코토와 드워프 게이샤, Las Brujas Dwarf Geisha, Natural

11.09 (토) 10:00~12:00 곰커피로스터스 

- Kenya kirinyaga Kamwangi AA, SL28, Ruiru11, Batian, 24~36시간 발효

11.09 (토) 14:00~16:00 모모스커피

- 엘살바도르 CoE #18 San Andres, Pacamara




 

최근 블랙워터이슈의 【European Coffee Trip】 이카와 샘플 로스터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활용하는 방법들(위 영상 참조) 기사를 통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샘플 로스터 이카와 프로모션도 진행 예정이다. 



㈜두리트레이딩(C533-FAEMA 부스, C449 두리트레이딩 부스)



두리트레이딩은 ㈜두리트레이딩, 하이엔드 머신 쇼케이스부터 스페셜티 커피 섹션 까지 한자리에 기사에서 이미 소개한 바와 같이 하이엔드 머신, 그라인더부터 스페셜티 시음 커피 섹션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의 기사 참조.



두잉인터내쇼날(C906-Jemi Coffee-)

두잉인터내쇼날에서는 두잉에서 취급하는 스위스 전자동 머신 Schaerer Soul 모델로 파나마 게이샤 커피를 추출하고 시음을 진행하는 이벤트를 4일동안 진행한다.




디브릿지(C761 메져 코리아)



메져를 공식 수입하는 디브릿지에서는 국내 최초로 Major V모델과 Kony S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ZM 그라인더 전용 스틸 캐니스터를 출시한다.

디브릿지와 콜라보를 준비 중인 로스터들은 덴마크의 유명 로스터 라 카브라 커피의 공식 수입원인 트래버틴, 호주 멜번의 유명 로스터 마켓레인 커피의 공식 수입원인 모멘토 브루어스로 11월 8일 오전 11-12시 사이에 멜번 마켓레인의 홀세일 매니저인 타이슨과 모멘토 브루어스 대표 케일럽이 마켓레인이 선호하는 과테말라 커피 테이스팅 행사가 진행된다. 라 카브라와는 라 카브라의 설립자이자 대표인 Esben Piper의 시연 행사로 1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따벨라(C513, 푸어스테디 코리아)




따벨라에서는 2019 서울카페쇼에서 기존의 숙련된 바리스타가 추출하는 매뉴얼 브루잉 커피와 가장 흡사한 결과물을 제공하는 머신으로 유명한 푸어스테디 맷블랙 5-CUP 모델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오토 브루어나 배치 브루어와는 달리 한 잔씩 서브하는 바리스타의 서비스 영역을 훌륭히 커버한 모델로 평가받는 푸어스테디의 활약이 기대되는 부스이다. 아래의 일정으로 푸어스테디와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들이 협업 할 예정이다.






그 밖의 커피 관련 용품들 가운데 주목할 만한 신제품도 출시 예정이다. 블루보틀 텀블러로 유명한 미르에서는 프리가미 드리퍼(좌측 사진)와 커피 캐니스터를 선보인다. 또한 펠로우에서는 카터(Carter) 텀블러(우측 사진)를 전시할 예정이다.



리쉬티 코리아(B625)

지난 2018 서울카페쇼를 통해 방한한 리쉬티 본사의 Joshua Kaiser가 진행한 High Quality Tea Tasting 행사 모습


높은 품질의 티 브랜드인 리쉬티 코리아는 카페쇼 기간 4일 내내 작년에도 진행한 바 있는 RISHI 미국 본사 팀의 하이퀄리티 티 테이스팅 행사와 티 베리에이션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이 행사는 리쉬티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한 신청자들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로피(C725)


홈카페와 카페 등 다양한 장소에서 로스팅을 진행할 수 있는 세로피 로스팅 머신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평소 세로피 로스팅 머신에 관심이 있던 독자들이라면 세로피 머신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주)스트롱홀드 테크놀로지(C549)


국가대표 로스터를 선정하는 Korea Coffee Roasting Championship의 공식 머신으로 선정된 스트롱홀드 로스팅 머신 부스에서는 머신 계약시 다양한 커피 로스팅 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S7 Series 구매시, '60만원' 상당의 Special Gift로 Fellow 드립포트, OCD 에스프레소 도징툴, Pesado 밀크피쳐, December 바텀리스 드리퍼 패키지 등을 증정한다. 

S9 X 구매시, '500만원'상당의 Special Gift로 3가지 옵션의 상품(아래 내용 참조)이 제공된다. 

[옵션1] EK43s 그러인더와 함께 Fellow 드립포트, OCD 에스프레소 도징툴, Pesado 밀크피쳐, December 바텀리스 드리퍼 증정.

[옵션2] CM-100 색도 측정기, MD-500 수분 밀도 측정기

[옵션3] Syncfo 4 in 1 측정기



이앤알 상사(C825, 란실리오 스페셜티)


란실리오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이앤알 상사에서 STEAD BREW라는 주제의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Cales Gonzalez 커피 스페셜리스트(란실리오 본사 소속)가 제공할 이번 세미나는 부스에 도착하는 참관객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지스터(C631)



이미 이지스터, 서울카페쇼에서 '이지스터 15' 첫 선 이라는 기사를 통해 공개된 바와 같이 이지스터의 신제품 15kg 배치 용량의 로스팅 머신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한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180 커피로스터스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는 부스로 180커피로스터스의 커피 시음은 물론 전 국가대표 로스터 주성현 로스터의 2020 로스팅 교육 프로그램 사전 예약도 부스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인시즌(B137)



제철 과일로 만든 건강한 가공 식품을 소개하고 있는 인시즌에서는 올해 서울카페쇼에서 하귤얼그레이 등 신제품을 시음할 수 있으며, 인시즌의 가을.겨울 메뉴를 선보인다.



에이덴(C437)



이미 블랙워터이슈의 2019 호스트 밀라노에서 주목 받았던 SOLO 그라인더, 서울카페쇼에서 첫 선 기사를 통해 소개된 것처럼 (주)에이덴에서 올해 호스트 밀라노에서 첫 선을 보인 바 있는 솔로 그라인더를 공개한다. 국내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인 벙커 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시음 행사 역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위 기사 참조)



일디오(D132)



스페셜티 커피 생두를 다루는 일디오 부스에서는 핸드브루잉, 에스프레소, 배치브루의 3가지 섹션으로 크게 구분하여, 관람객들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머무르며 커피를 매개로 소통의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핸드브루잉바에서는 일디오의 피델리티(Fidelity) 컬렉션 3종을, 에스프레소바에서는 스페셜티 블렌드를, 그리고 배치브루를 통해 다양한 싱글오리진을 직접 시음할 수 있다. 시음에 사용되는 스페셜티 싱글오리진은 일디오가 19년 다이렉트 트레이드로 엄선한 커피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정진워터퓨어(C651)


이번 서울카페쇼 정진워터퓨어 부스에서 '물'을 기본으로 한 테이스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테이스팅 노트를 보고 정답에 맞는 물, 커피, 탄산수를 찾아내기만 하면 푸짐한 선물이 담긴 '럭키박스'를 증정한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2019 서울카페쇼, 정진워터퓨어 부스에서 워터 사이언스랩 세미나 진행 예정오는 11월 7일(목)부터 9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서...
| 2019.10.30


■ 센서리 진행일정

11월7일 ~ 11월9일

(매일) 오후 1시30분, 3시30분, 4시, 4시30분


■ 센서리 이벤트 방식(6개 이상 맞출경우, 선물 증정, 정답을 맞추지 못해도 콜드브루, 블렌더 사용 음료가 제공)

- 연수, 정수, 고TDS 물 블라인드 테스트

- 연수, 정수, 고TDS 물로 콜드브루 블라인드 테스트

- 탄산 강도(3가지) 블라인드 테스트



(주)채운베스텍(엣징거 코리아)


항공 엔지니어의 그라인더로 주목받고 있는 엣징거 그라인더는 다양한 부스와의 협업을 통해 참관객들을 만날 전망이다. 이앤알 상사(C825), 기센코리아(C214, C313), 180커피로스터스(C433) 부스에서 엣징거 그라인더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기센 코리아 부스에서는 필터 커피용 키트(30만원대)를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페뮤제오(D331)



카페뮤제오는 2019 월드 브루어스컵 챔피언 두 지아 닝이 시연에 사용한 바 있는 아키라 커피 스케일을 선보이며, 두 지아 닝이 직접 방한하여 챔피언십에 사용한 레시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 링크 안내)

또한 케멕스, 타임모어, 보나비타, 페이마, 킵컵, 칼리타 등 뮤제오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현지 농장주들이 직접 참여하는 스페셜 커핑을 7-9일 오후 3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다. (참여 문의 : 070-5220-3637)

2019.11.07 3시 - 예멘 포트오브모카

2019.11.08 3시 - 몬테 코페이

2019.11.09 3시 - 파나마 젠슨



코디아아이앤티(D413)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머신의 대명사 가찌아와 바라짜 그라인더를 공식 수입하는 코디아아이앤티에서는 부스를 방문하여 전시장과 제품을 찍어 해시태그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가찌아 원두 200g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블랙워터이슈에서 이미 소개한 바 있는 【REVIEW】 가정용 싱글 보일러 에스프레소 머신의 대명사, 가찌아 클래식 프로 리뷰 의 주인공 가찌아 클래식 프로(클래식 포함)를 구매하는 참관객들에 한해 스타터 세트(21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또한 코디아아이앤티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레소몰 회원 가입후(행사 기간 가입) 현장 방문시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원두 200g을 증정한다.



페사도 코리아(D225 애크미커피솔루션)

커피 탬퍼 및 커스터마이징 포타필터 제작 업체인 페사도의 제품들을 4일 내내 D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보기

㈜두리트레이딩, 하이엔드 머신 쇼케이스부터 스페셜티 커피 섹션 까지 한자리에

 2019 호스트 밀라노에서 주목 받았던 SOLO 그라인더, 서울카페쇼에서 선보일 예정

이지스터, 서울카페쇼에서 '이지스터 15' 첫 선

GSC 인터내셔널, 2019 서울 카페쇼에서 다양한 행사 및 프로모션 마련  

엠아이씨홀딩스, 엠아이커피, 최고의 바리스타들과 하는 다양한 시연 및 시음 행사 마련 

서울카페쇼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들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RoasteryCafeIctus

2019-11-08 05:33  #1086585

소개해 주신 모든 곳에 다 들러 보고 싶네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

profile

쏘오

2019-11-10 02:11  #1087473

모르던 곳도 많네요~ 다 들려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