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페셜티 커피 멜버른 출간, 멜버른 카페 문화의 모든 것!

2019-11-07



스페셜티 커피의 성지, 멜버른 카페 문화의 모든 것!

커피의 기본부터 대표 카페 소개, 바리스타 인터뷰까지

  

현지 카페 130곳 정보 수록!



플랫화이트, 롱블랙,... 이제는 한국에서도 호주식 커피 메뉴를 익숙하게 접할 수 있을 정도로 호주의 커피 문화는 전 세계 커피 업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페셜티 커피의 성지라 불리는 멜버른은 현재 많은 바리스타들이 거주하며 호주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이다. 

이 책에서는 농장의 커피 열매가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 커피에 관한 기본 지식은 물론 농장, 수확, 로스팅, 추출, 우유 등 커피를 둘러싼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또한 멜버른의 카페와 로스터리 130곳을 취재하여 현지 카페와 바리스타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소개했다.

이 책에 소개된 멜버른의 수많은 카페와 로스터리를 구경하고, 농장에서 컵에 이르는 원두의 여정을 따라가보자. 다양한 플레이버와 원산지, 브루잉, 로스팅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우리가 아침에 라테를 마시기 전까지 산지에서 재배된 원두가 카페의 그라인더에 이르는 과정을 추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보고 맛보고 느낄수록 커피에 관해 더 많은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멜버른 스페셜티 카페 문화의 모든 것

130곳의 현지 카페와 로스터리 정보 수록

현재 전 세계적으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도시 멜버른. 이 책은 멜버른의 카페 문화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을 엮은 곳은 호주 멜버른의 로컬 출판사 편집부로, 다수의 해외 쿡북 어워드를 수상하고 현재 멜버른을 중심으로 다양한 식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다. 즉 실제로 멜버른에서 생활하며 커피를 즐기는 현지인의 감각으로, 누구보다 생생하게 멜버른의 다양한 카페 문화를 취재하고 소개했다는 점이 이 책이 가지는 가장 큰 강점이다.

이 책에는 우리에게도 비교적 익숙한 플랫화이트, 롱블랙 같은 호주식 커피 메뉴는 물론, 멜버른의 시그니처 커피인 매직, 멜버른 아이스커피, 그리고 보편적으로 즐기는 메뉴이지만 멜버른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피콜로, 마키아토 등의 다양한 커피 메뉴가 자세하게 실려 있다. 또한 현지 로스터리 정보와 로스터 인터뷰, 멜버른에서 일하는 바리스타 등 현재 멜버른의 카페 문화를 만들어가는 다양한 커피인들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수록했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130여 곳의 멜버른 현지 카페와 로스터리 정보가 실려 있다는 점이다. 각 카페의 위치와 운영 정보는 물론, 주력으로 사용하는 커피 머신과 그라인더 및 사용하는 원두의 종류와 추출 방법 등도 수록하였다. 나아가 그 카페만의 철학과 운영 지침, 추천 메뉴와 커피를 둘러싼 흥미로운 에피소드도 소개하여 현지 카페의 분위기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독자들은 이 책에 실린 멜버른의 다양한 카페 정보를 통해, 멜버른 카페 여행시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는 물론 이곳만의 생동감 넘치는 카페 문화에 대해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농장에서 컵까지스페셜티 커피의 여정과 

커피에 대한 기본기도 충실하게 수록 

이 책은 멜버른의 스페셜티 카페 문화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지만, 농장에서 한 잔의 컵에 이르는 스페셜티 커피의 여정과 정보 역시 충실하게 수록한 커피 기본서이기도 하다. 스페셜티 커피의 정의부터 커피의 향미를 분석할 때 쓰는 플레이버 휠, 주요 커피 산지 정보 등을 충실하게 소개한다. 또한 에어로프레스, 케멕스, 콜드드립, 에스프레스, 사이펀, 푸어오버 등 다양한 커피 추출 방법도 일러스트와 함께 친절하게 설명했다. 또한 현직 바리스타들에게 들어보는 우유와 커피의 관계, 라떼 아트와 홈 카페 문화, 그리고 커피 머신 이야기 등 멜버른의 커피 업계 사람들이 직접 들려주는 여러 가지 알찬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취미가 아닌 카페를 운영하는 오너로서의 마음가짐, 커피를 대하는 자신만의 철학, 커핑과 커피 추출수율 등 기술적인 지식 이해하기, 커피 바 운영 팁 등 스페셜티 카페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과 오피니언을 수록하여 깊이를 더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스페셜티 커피와 멜버른의 카페 문화에 대해 이론은 물론 실제 사례까지 풍부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농장의 작은 커피 열매가 우리 앞에 놓인 한 잔의 라떼가 되기까지, 커피가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여정은 물론 지금의 스페셜티 커피 산업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전해줄 것이다.

  

  




2. 엮은이 소개 스머지 출판사

멜버른을 베이스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로컬 출판사로, 음식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책을 펴내고 있다. 대표서인 《플레이버 오브 멜버른Flavours of Melbourne》은 구르망 쿡북 어워즈에서 최고의 요리 여행서로 선정되었으며, 뉴욕의 독립 출판사 어워즈에서 두 개의 상을 받았다. 그 외 출간 도서로는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를 다룬 《커피 인카운터스Coffee Encounters》와 《플레이버 오브 시드니》, 《플레이버 오브 발리》, 《플레이버 오브 홍콩》, 《플레이버 오브 싱가포르》, 《스페셜티 커피 런던》 등이 있다. 2017년부터는 다양한 나라의 맛있는 장소를 소개하는 온라인 매거진, 《스머지 이츠Smudge Eats》를 발행하고 있다.

  

3. 옮긴이 소개 김미란

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를 졸업하고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현재 바른번역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지식의 탄생》(공역), 《세상 모든 책장》, 《킨포크》, 《시리얼》, 《라곰》 등이 있다.

  




 스페셜티 커피 멜버른 구매 링크

스페셜티 커피의 성지, 멜버른 카페 문화의 모든 것!커피의 기본부터 대표 카페 소개, ...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사업자회원
B.ELEMENTARY

댓글 3

profile

Grimdal

2019-11-07 13:10

B.STARTER

와..또 읽어보고싶은 커피책이 늘었네요ㅋㅋ

profile

호랑

2019-11-07 16:25

B.STARTER

정보 감사합니다 한 권 사서 봐야겠어요

profile

greenbottle

2019-11-08 00:02

B.STARTER

읽어봐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


2019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