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간편한 매커니즘과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정용 콜드 브루 메이커 "BOD" by Body Brew

2015-03-07


bodybrew.jpg


간편한 매커니즘과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정용 콜드 브루 메이커 "BOD" by Body Brew


콜드 브루의 인기가 날로 더해져가고 있습니다. 작년의 "Bruer" 열풍에 힘입어 보다 간편한 콜드 브루잉이 방식에 대한 관심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며, 국내에도 다양한 방식의 콜드 브루잉 방식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의 더치 커피로 대변되던 국내의 콜드 브루잉 추출방식과는 달리 미국에서는 침출식(장시간 커피 입자를 찬물에 담궈 우려낸 냉침식) 콜드 브루가 보편화되어 있으며, 북미의 대형 로스터에서는 앞다투어 바로 마실 수 있는 적정 농도의 "READY TO DRINK" 형태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죠.

일반적으로 침출식 커피는 제조 과정이 까다롭지 않아 다양한 용기에 갈려진 커피 원두 파우더를 사용하여 한나절 이상 냉침하여 필터에 걸러내는 형태가 널리 활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미분의 잔여물 등으로 인한 이물감과 텁텁함 등으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죠. 또한 심미적으로 유려하지 하지 않은 추출 용기와 물에 담긴 커피 가루를 제거해야하는 번거로운 과정 또한 다소간 약점이 되기도 했습니다.

bodybrew-7.jpg

모래시계 형태의 콜드 브루어 "BOD" by Body Brew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편리함과 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재미난 콜드 브루어가 선보일 예정이라 합니다. 이름은 "BOD"라는 군요. 저콜레스테롤과 위장에 대한 저부담 등의 콜드브루의 건강측면의 접근을 필두로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는 "BOD" 는 모래시계 형태의 구조와 스테인리스 필터 채용을 통해 추출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스테인리스 필터 안에 커피 파우더를 넣어 유리로 된 챔버에 삽입한 후 물을 채워 추출을 진행하는 "BOD" 는 충분한 추출 시간 이후 모래시계처럼 상하단을 뒤집어 추출된 커피를 하단의 커피 챔버에 옮겨냅니다. 넥 부분엔 추출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가 센스있게 위치합니다. 단순한 구조지만 꽤나 영민한 접근으로 느껴집니다. 추출된 커피는 별도의 전용 용기에 담아 손쉽게 휴대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제조 브랜드인 미국의 "BodyBrew"는 오는 3월 23일, 20$ 할인된 가격인 59$에 사전 주문을 시작합니다. 실소매가는 79$로 책정되었으며, 현재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100명 대상의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전 주문은 실 제품 출시 예정일인 오는 7~8월 까지 계속됩니다.    


http://www.bodybrew.com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 bwmgr@bwissue.com






modular-compact-versatile2.png system-diagram-desktop.png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댓글 2

profile

딴죽걸이

2015-03-07 16:41  #109972

B.ELEMENTARY
처음에 카페 샵에서.. 아주 기초적인 간단한 드립에 대한 소개 수업을 받고 정말 기초적인거라도 정말 아무것도 몰랐죠..

커피 마루에서 검색하면서.. 미국의 커피브루윙 툴에 대해서.. 흥 그래봤자.. 조잡해 보이는군 우습군 했었는데..

정말.. 간단하고 편리 하고 접근 가능한 가격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되는거 보면

대단한거 같습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누구나 편하게 쉽고 그리고 접근 가능한 가격대에서.. 머리아프게

이건 온도 몇도에 실드립이니 노지 드립이니 그런거 필요없이 그냥 누구나 할수 있으니.. 더욱더 대단한거 같아요

요즘 일본에서 신제품으로 출시 되는 커피 툴 들도 점점 단순화 되고.. 이쁜 모양으로 가던데..

몇년 더 지나면 브루윙에서도 동양이 더 낫다 말하기도 어렵겠네요
profile
@딴죽걸이님
다들 상향 평준화 되는 과정이겠죠? :)

2021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