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2015 서울커피엑스포 현장 리뷰 #1

2015-04-10  


IMG_3844.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현장 리뷰 #1

  • WPM
  • 기센
  • 오스터버그
  • 키스반더웨스턴 - 두리트레이딩



상반기에 열리는 커피 관련 전시회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커피엑스포가 어제(9일) 개막했다. 향후 1년간의 한국 커피 마켓의 새로운 이슈와 더불어 카페 오너 및 커피 관련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신제품을 통한 산업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전시회로 부대 행사로 교육 세션을 비롯하여 월드 슈퍼 바리스타 챔피언십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서울커피엑스포는 다양한 수입 커피 관련 기기들을 볼 수 있는 행사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에스프레소 머신, 그라인더들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로 많은 참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작년과 다른 새로운 모습은 기존의 에스프레소 머신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커피 로스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같은 공간이지만 더 풍성한 전시로 탈바꿈한 느낌이다.


커피로스터들의 직접적인 참가는 없으나 해외의 사례처럼 더 다양한 마이크로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 많은 참관객들이 실제 추출을 통한 관능적인 평가를 점점 수입사들에서도 관용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모습은 예전과 많이 달라진 커피 문화를 대변한다고 볼 수 있다. 커피, 제3의 물결과 걸맞게 점차 변화하고 있는 국내 커피 시장의 모습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커피를 단지 비지니스가 아닌 문화로 접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 WPM


IMG_3911.JPG




호주의 Sunbeam으로 알려진 홈카페 브랜드의 OEM 제조사인 홍콩의 WPM이 지난 서울커피앤티페어에 이어 2015 서울커피엑스포에 자사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및 그라인더를 전시했다. 지난 서울커피앤티페어와의 차이라면 밀크 스티밍만을 위한 스티머가 라인업에 추가되어 홍차를 비롯하여 TEA를 베이스로 한 숍들에서도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지 않고 쉽게 스티밍이 가능한 제품을 선보였다.






 2. 기센코리아


IMG_3881.JPG




기센 커피로스터기 공식 수입사인 기센 코리아에서는 지난 2월에 블랙워터이슈 보도 자료를 통해 소개한 바 있는 홈로스터기 비머 1600 PLUS를 2015 서울커피엑스포를 통해 공개했다. 로스팅간 로스팅 온도 확인이 가능하며, 기존의 일정한 속도의 드럼 회전 속도를 개선하여 드럼 회전 속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5단계의 열원 출력 조절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선되었다.



☞ 비머 1600 플러스 보도자료 보기




업체 정보

-N. 기센코리아

-T. 1566-9842

-S. http://www.giesenkorea.co.kr/




 3. 대진엠에스, 오스터버그


IMG_3929.JPG




Noma를 비롯하여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요식업계의 성지인 덴마크에서 온 오스터버그(Osterberg)는 덴마크를 비롯한 북유럽 요식 시장의 특색 가운데 하나인 자연에서 오는 맛을 부각시키는 식음료 전문 브랜드이다. 프룻 크러쉬란 제품은 프룻크러쉬 자체만으로도 풍부한 과일의 캐릭터를 그대로 살릴 수도 있고, 퓌레, 스무디, 음료 등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프터 테이스트가 매우 클린한 제품으로 유명하다.





IMG_3928.JPG



업체 정보

-N. ㈜대진엠에스

-T. 02-561-0091

-S. www.daejinms.com




 4. KEES VAN DER WESTEN, 두리트레이딩


IMG_3854.JPG




올해 서울커피엑스포의 단연 돋보이는 머신은 KEES VAN DER WESTEN이다. 세계적인 핸드 메이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유명한 키스반더웨스턴은 네덜란드 팩토리에서 만들어지며, 절묘한 직선 배치로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최근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인 VERVE를 비롯하여, CAFFE VITA COFFEE ROASTING COMPANY, 블루보틀 기요스미점 등 근래에 오픈하는 전세계 리딩 스페셜티 커피숍들에서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이미 국내의 Coffee Snob들에게 익숙한 브랜드이다.


블랙워터이슈 외부 기고문을 통해서 키스반더웨스턴의 팩토리가 국내에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아온 키스반더웨스턴은 항상 일관된 추출을 위한 포화 그룹 헤드, 316L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2중 용접이 된 보일러,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물 온도를 높이기 위한 프리히팅 등 항상성에 초점을 맞춘 Spirit 모델을 축으로 다양한 추출 프로파일링이 가능한 스피드스터 모델까지 각 매장의 특성에 따라 머신이 가져야 할 미덕이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었다.


☞ 키스반더웨스턴 네덜란드 팩토리 방문후기 #1

☞ 키스반더웨스턴 네덜란드 팩토리 방문후기 #2





IMG_3856.JPG

IMG_3857.JPG

IMG_3843.JPG

IMG_3855.JPG

IMG_3846.JPG

IMG_3851.JPG

IMG_3852.JPG

|2015 서울커피엑스포 두리트레이딩 부스에서 전시중인 키스반더웨스턴 스피드스터



업체 정보

-N. ㈜두리트레이딩

-T. 051-631-4174-6

-S. http://www.drtrading.co.kr/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