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로켓 에스프레소에서 준비 중인 Rocket at Home 앱

2020-03-06  




로켓 에스프레소에서 준비 중인  Rocket at Home 앱



이탈리아의 유명 에스프레소 머신 제조사인 Rocket Espresso(이하 로켓)이 자사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피드에 로켓 엣 홈 앱의 시작 화면을 공유했다. 이미 수 년전 에스프레소 머신을 제어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과 킷을 개발한 바 있는 로켓에서 새롭게 개발한 "로켓 엣 홈" 앱은 피드에서 밝힌 것처럼 로켓 에스프레소 머신을 소유한 홈 바리스타들이 서로의 추출 프로파일과 같은 에스프레소 추출 관련 정보들을 국경에 관계없이 서로 공유하며, 더 나은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정보 공유를 위한 장이 될 전망이다.



2016년 미국의 유명 커피 관련 제품 유통사인 홀라떼러브의 로켓 어플리케이션 리뷰



기존에 이미 공개된 바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위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압력, 온도와 같은 추출 변수들을 개인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었다면, 아마도 새롭게 제공되는 앱에서는 추출 프로파일에 대한 공유와 토론과 같은 집단 지성을 이용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최근 사물 인터넷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면서 커피 마켓에도 이 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로켓 엣 홈 어플리케이션 역시 로켓 머신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있어 커피 추출의 훌륭한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 



 관련기사 보기

스마트 에스프레소 프로파일러, 에스프레소 추출 압력 및 유량 프로파일링을 제공하는 킷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1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3-07 05:30  #1191000

더 맛있는 한잔의 에스프레소를 위한 노력들은 계속되고 있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