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트롱홀드 네트워크 프로젝트 "맛난카페 다나와" 행사 현장

2015-05-12  


IMG_5841.JPG




스트롱홀드 네트워크 프로젝트 "맛난카페 다나와" 행사



국내 로스터기 제조업체인 '스트롱홀드' 주최의 '맛난카페 다나와' 행사가 오늘 저녁 7시까지 청담동에 위치한 클래치앤바르도 청담에서 개최되었다.

'맛난카페 다나와' 네트워킹 프로젝트의 목적은 지난 제1회 스트롱홀드 로스팅 컴피티션과 마찬가지로 국내 스몰 로스터리들의 로스터들을 비롯하여 로스팅을 취미로 즐기는 소비자들까지 다양한 부류의 커피 관련 종사자 및 비종사자들이 커피라는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정보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했다.




IMG_5817.JPG




특히 스트롱홀드의 박상엽 마케팅 팀장은 "각 지역에 우수한 로스터리 카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바쁜 매장 업무로 인해 외부 활동을 못하시는 경우가 많아 대외적으로 알려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네트워킹하고 비지니스 목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행사의 취지를 강조했다. 




IMG_5829.JPG




오늘 처음으로 진행된 이 행사의 목적에 맞게 일반 소비자부터 바리스타, 로스터들까지 각지에서 오신 다양한 부류의 손님들로 행사 자리가 협소하게 느껴질 정도였다.




IMG_5825.JPG




행사를 통해 다양한 카페 오너들이 다양한 커피 로스터들의 커피들을 맛보고 선택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에 더해 직접 로스터들과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는 지식의 장으로써도 규모에 비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듯 보인다.




IMG_5835.JPG




이번 행사에 참가한 커피 로스터들은 180coffee roasters, 대왕커피, KOOK Coffee Roasters, 뮤지키사운드, 벙커컴퍼니, 베짱이컴퍼니, 빅보이즈커피, 빈스랩, 아스트로 커피, 커피 네츄럴 스페셜티 카페, 폴스카페 총 11개의 스페셜티 커피로스터들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IMG_5847.JPG
IMG_5833.JPG

△제1회 스트롱홀드 로스팅 컴피티션 수상 트로피들




또한 지난 4월 6일부터 15일까지 약2주간 개최된 제1회 스트롱홀드 로스팅 컴피티션에서 선정된 로스터들의 수상식이 '맛난카페 다나와'행사 현장에서 진행되었다.




row.jpg
△제1회 스트롱홀드 로스팅 컴피티션 수상자들


row2.jpg

△'맛난카페 다나와'를 후원한 플라빈의 이진수 이사(좌)와 클래치앤바르도의 연동석 대표(우)







싱글 오리진 부문 챔피언 임지영님을 비롯하여 블렌드 부문 챔피언 아스트로 커피 소속의 최명호님, 뮤지키사운드 소속 나교훈, 폴스카페 소속 김광일, 베짱이 카페 소속 이재성, 빅보이즈 커피 소속 이만우님이 이벤트 현장에서 소속 카페의 커피를 소개함과 동시에 수상식까지 진행되어 수상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주었다.




IMG_5846.JPG

IMG_5811.JPG




스페셜티 커피의 다양성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이러한 행사가 정직한 커피 문화 저변 확대에 계속 기여하길 바란다.



블랙워터이슈 컨텐츠팀

제보: bwmgr@bwissue.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