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바라짜 그라인더의 베스트 셀러, 엔코 화이트 버전, 6월 22일 국내 정식 론칭

2020-06-22





바라짜 그라인더의 베스트 셀러, 엔코 화이트 버전 론칭

6월 22일 국내 정식 론칭

가찌아, 바라짜, ROK - 한국 공식 수입사 쇼핑몰, A/S접수ㅣ PRESSO-커피를 디자인하다...


 

바라짜 베스트 셀러 엔코 화이트가 오늘 6월 22일 국내 정식 론칭했다. 바라짜의 공식 수입원인 ㈜코디아(대표 안정필)는 국내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정용 그라인더의 필수품으로 꼽는 엔코 모델이 기존 블랙, 메탈 색상을 탈피해 최신 트랜드와 어울리는 화이트 색상으로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공식 사이트인 프레소(PRESSO)에서는 6월 19일부터 26일까지 얼리버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 중이며, 7월 1일까지 론칭 이벤트 기간 동안 특별한 가격에 엔코 화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바라짜 엔코는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홈카페용 그라인더 중 하나로 40mm 코니컬 버를 채택하고 있다. 그라인더 분쇄도 조절은 호퍼를 스텝 방식으로 회전시켜 조절한다. 빈 호퍼 상태에서 550 rpm의 속도를 보여준다. 에스프레소부터 프렌치 프레스까지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그라인더이다. [분쇄 포인트에 대한 다양한 결과물은 아래의 시애틀 커피 기어 영상을 참조]





최근 스페셜티 커피가 유행하면서 에스프레소 분쇄 포인트에 대한 접근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더욱 미세한 분쇄 포인트 역시 필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손으로 분쇄하는 핸드 그라인더의 경우 라이트 로스트 커피를 미세하게 분쇄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미세하게 분쇄할 수 있는 핸드 그라인더의 경우 가격이 높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는 바라짜 엔코가 왜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모델인지를 이해하게 한다.




 

위 영상은 미국의 홀 라떼 러브 사이트에서 바라짜 그라인더의 분쇄 포인트를 재조정(Re-calibrating)하는 방법에 관한 영상이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엔코 모델 역시 에스프레소용으로 더 미세한 분쇄도를 가능케 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은 많은 하이엔드 핸드 그라인더에 비해 훨씬 합리적이다. 더욱이 화이트 모델까지 출시되어 인테리어 요소로도 훌륭한 옵션이 되었다.

 




론칭 기념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리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출시 전부터 화사하고 산뜻한 화이트 컬러에 많은 기대와 문의가 있을 정도로 바라짜를 대표하는 “베스트 셀러 모델”인 만큼 블랙에 이어 화이트 컬러의 선전도 기대된다.


 런칭 이벤트 보기

가찌아, 바라짜, ROK - 한국 공식 수입사 쇼핑몰, A/S접수ㅣ PRESSO-커피를 디자인하다...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B.EXPERT

2020 . 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