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그라인더 제조사인 티투스 그라인딩, 말코닉 EK43 형태의 그라인더 개발 중

2020-07-16  


티투스 그라인딩 인스타그램 피드(https://www.instagram.com/titusgrinding/)

 


그라인더 제조사인 티투스 그라인딩, 말코닉 EK43 형태의 그라인더 개발 중



스페셜티 커피에 초점을 맞춘 그라인더 및 바리스타 툴들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티투스 그라인딩에서 새롭게 출시할 그라인더의 모습을 자사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해 공개했다. 노틸러스(Project Nautilus)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로 진행 중인 이 그라인더는 말코닉 EK43과 마찬가지로 98mm의 대형 버를 탑재할 수 있는 모델이며, 구조나 형태 역시 비슷하다.

이 제품의 워런티 기간은 2년이며, 4가지 타입의 SSP 버 세트에서 버를 선택할 수 있다. 처음 제작된 10개의 수량은 이미 판매 완료되었으며, 현재 몇몇 커피 프로들에게 전달되어 필드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제품의 몇 가지 특징은 0.1g 이하의 리텐션(Retention) 수치를 보이며, 모두 독일에서 제작되었다. 또한 최근 입도 분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분쇄 속도도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버 얼라이먼트(정렬)에 있어서도 반 영구적으로 정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이는 위 구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두 개의 버 모두 물리는 부분이 상당히 두꺼운 주물로 제작되어 이를 가능케 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 한 가지 장점은 버의 탈착이 용이해 보인다는 것이다. 위 영상은 버 정렬 상태를 버와 버 사이가 닿았을 때 발생하는 마찰음을 통해 수평 정렬이 잘 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영상처럼 보인다. 이처럼 쉽게 버사이의 정렬 상태와 간격을 용이하게 다룰 수 있는 점은 노틸러스의 장점으로 보인다. 실제 필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바리스타와 커피인들의 리뷰가 궁금해진다.



 관련기사 보기

분쇄 속도(rpm)의 변화에 따른 입도 분포의 변화와 최근 트렌드


제보 & 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RoasteryCafeIctus

2020-07-17 10:47  #1297461

기대되네요...빨리 출시가 되길...

profile

caesar

2020-07-23 16:34  #1303103

가정용 그라인더로도 출시되면 좋겠네요 ㅠ

profile

황돌이

2020-08-09 18:03  #1317699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