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델터 콜드 드립 커피 메이커, 델터 프레스에 이은 신개념 콜드 드립 메이커

2020-08-04  



 


델터 콜드 드립 커피 메이커, 델터 프레스에 이은 신개념 콜드 드립 메이커


최초의 인퓨전 프레스를 개발한 바 있는 델터에서 최근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콜드 드립 커피 메이커를 출시한다. 델터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미국의 크라우드 펀드 서비스인 킥스타터를 통해 데뷔하게 되었다. 기존의 콜드 드립 흔히 더치 커피라 불렸던 메이커들의 가장 큰 특징은 물을 떨어뜨리는 밸브였다. 하지만 델터에서는 유량 설정에 있어서 밸브는 일관되지 않다고 말한다. 



델터에서 개발한 델터 프레스(좌)와 콜드 드립 커피 메이커(우)


그렇다면 델터에서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였을까? 핀 홀로 된 추출구가 있는 고안된 다층 드립 트레이를 설계하여 초당 평균 1회의 드립으로 추출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직경이 일관된 홀이기 때문에 기존의 밸브보다 훨씬 일관된 추출을 가능케 한다. 물론 물의 중량에 따른 물의 유속 변화 역시 염두에 두었다. 위에서 이미 언급한 것처럼 다층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수위가 변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물의 압력과 그 압력에 따른 유속의 변화를 최소화한다. 



위 그래프는 더치 커피의 밸브 방식과 델터 콜드 드립 메이커의 유속을 비교한 그래프이다. 위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조절이 불가능한 밸브(빨간색)의 유속은 시간이 지날수록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더치 커피 기구의 경우 물의 무게때문에 초기 물의 유속 자체가 빠를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 수록 그 유속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조절 가능한 밸브의 경우(파란색) 시간에 따라 밸브를 다시 조절해야 함도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 추출 상황에서 밸브를 시간마다 조절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델터 콜드 드립 메이커의 경우 다층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의 트레이에서만 유속이 줄어들게 된다. 어느 정도 일관된 유속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델터에서 제공하는 추출 레시피는 어느 정도 굵은 분쇄도에 50g의 커피를 사용하여 첫 번째 트레이에 200ml를 채우고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계속  물을 추가할 수 있다. 델터 콜드 드립  커피 메이커의 국내 발매는 미정이며, 향후 (주)두리트레이딩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보기

POURX OURA, 스케일 주변부의 라이트로 추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커피 스케일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2

profile

황돌이

2020-08-09 17:28  #1317634

잘봤습니다.

profile

김왕자

2020-09-27 15:36  #1355996

저도 잘봤어요 굿굿구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