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뉴스

스코프 브루어 커피 메이커, 커피 분쇄와 추출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한 자리에

2020-08-07  





스코프 브루어 커피 메이커, 커피 분쇄와 추출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한 자리에



우리는 브루잉 커피 추출을 위해 다양한 도구들이 필요하다. 드리퍼, 필터, 서버, 계량 스푼 혹은 스케일 그리고 우리의 노력 등. 또 한가지 우리가 기울여야 하는 노력은 특히 매장이라면 각 도구들이 시각적으로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에 대한 것이다. 대만발 아카이아 커피 스케일이 많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는 한 가지 이유는 그 도구 하나만으로도 시각적으로 큰 매력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여기에 2020년 아시아 디자인 상을 수상한 한국인 홍주환님의 컨셉이 반영된 스코프 브루어 커피 메이커가 그 모든 요소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스코프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유려한 디자인에 더해 그라인더까지 더해져 있다. 따라서 저울, 그라인더를 포함하여 분쇄부터 추출까지 올인원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제공하는 이미지에 따르면 온도를 직접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커피 초심자들에게도 매일 커피 추출을 일관되게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실제 상용화되기에는 그라인더의 Burr 탑재 등 어려움이 있어보인다.


 관련기사 보기

필터 커피 추출시 블루밍(Blooming), 과연 적절한가? 


제보/컨텐츠 문의 : bwcontents@gmail.com 


profile

ABOUT ME

대한민국 커피문화 소통 채널 블랙워터 이슈입니다. 컨텐츠 제보 / 컬럼 기고 / 로스터 정보 등록 / 광고 협의 등 커피 문화에 대한 모든 내용은 bwmgr@bwissue.com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블랙워터이슈 에디터

댓글 3

profile

온리유

2020-08-07 16:12  #1316215

위 정보에 오류가 있습니다 . Yanko Design 은 디자인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전세계 다양한 디자이너의 컨셉 제품의 정보를 제공 받아서 distribution 해주는 디자인업계의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저 SCOPE 을 디자인한 사람은 한국인 홍주환님입니다. 위 컨셉 디자인의 원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ankodesign.com/2020/07/16/this-drip-coffee-machine-combines-multiple-accessories-to-upgrade-your-brew/ 


 

profile

BW컨텐츠팀 작성자

2020-08-07 16:28  #1316243

@온리유님
댓글 감사합니다 :)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온리유

2020-08-07 16:17  #1316229

한가지 더 제 개인적인 생각을 드리면 , 조형적으로 멋진 컨셉이긴하지만 구현 가능성면에서는 몇가지 문제가 보입니다. 그라인딩을 위한 모듈부분에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버를 넣고 구동을 위한 모듈 (모터 등 )들이 자리를 잡기에는 현실적으로 구현하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컨셉으로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